함평군, 캐릭터 '황박이' 이모티콘으로 국향대전 홍보 나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1 19:15:01
  • -
  • +
  • 인쇄
▲ 함평군, 캐릭터 '황박이' 이모티콘으로 국향대전 홍보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새로운 관광 브랜드와 슬로건을 개발하고, 이를 대표하는 캐릭터 ‘황박이’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를 통해 2024년 대한민국 국향대전 홍보에 나선다.

이번 브랜드 개발은 함평의 독특한 매력을 부각하고 방문객들과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됐다. ‘황박이’는 멸종위기 야행성 생물인 황금박쥐를 모티브로 하여 제작됐으며, 함평군 대동면 일대에 서식하는 황금박쥐를 알리고자 하는 취지로 개발됐다.

이모티콘 배포는 10월 14일 시작되며, 카카오톡에서 함평군청 공식 채널을 팔로우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황박이 이모티콘이 제공된다. 이벤트는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함평군청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황박이 이모티콘 이벤트가 더 많은 이들에게 함평과 국향대전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함평국화의 겨울이야기’를 주제로 10월 18일부터 11월 3일까지 함평 엑스포공원과 함평읍 시가지 일원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5년간 추진할 ' 문경시관광개발기본계획 수립 용역'착수

[뉴스스텝] 문경시는 변화와 도약을 위한 새로운 문경관광 구상을 위해 9월 말부터'문경시관광개발기본계획 수립용역'을 착수한다. 이번 용역은 작년 완공된 KTX 문경역을 통한 교통인프라 개선과 문경새재 케이블카, 주흘산 하늘길, 문경새재 관광지 개발 등 현재 진행 중인 관광인프라 구축사업에서 더 나아가 새로운 과업과 제안을 수렴해 2026년부터 2030년까지 향후 5년간의 문경관광개발 전략을

광주광역시 K-뷰티, 방송으로 전국 소비자 만난다

[뉴스스텝] 광주광역시가 지역 내 뷰티기업의 온라인 판로 개척과 매출 확대를 위해 ‘광주 뷰티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광주시는 9월17일부터 10월29일까지 총 15회에 걸쳐 지역 뷰티기업들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이번 사업에는 노이솝 디자인퍼퓸 뮤즈542 미나페이 뷰티슬림 알제이벤처스 주식회사 유한회사 강청 제이에스바이오컴퍼니㈜ ㈜노아코스메틱 ㈜라피네제이 ㈜매콩뷰티아카데미 ㈜태봉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한국자유총연맹,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한국자유총연맹은 매월 관내 홀몸어르신 5명을 대상으로 정성스레 만든 반찬을 전달하는 ‘이웃사랑 사랑의 집들이’를 추진해오고 있다.특히 지난 17일에는 이명욱 위원장 및 한국자유총연맹 위원들은 9월 봉사도 거르지 않고 호매실동 행정복지센터 지하 주방에서 정성과 사랑을 담아 반찬을 조리했다. 이날 호우주의보가 발령된 가운데 거센 빗줄기를 뚫고 관내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달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