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방본부, “119구급차 올바르게 이용해주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9:05:17
  • -
  • +
  • 인쇄
비응급환자 119신고 자제 등 119구급차 올바른 이용을 위한 캠페인 실시
▲ 119구급차 올바른 이용 인식 개선 캠페인

[뉴스스텝] 전남소방본부가 19일 화순전남대병원에서 “119구급차 올바른 이용”을 위한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비응급환자의 신고에 따른 소방력 공백으로 응급환자 이송 지연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도민 인식 개선을 위해 진행됐다.

비응급환자란 단순 치통환자, 단순감기환자(38도 이상의 고열 또는 호흡곤란 제외), 단순 타박상환자, 단순주취자, 만성질환자로 검진 또는 입원 목적의 이송 요청자 등이다.

또 구급대원은 환자의 중증도와 응급의료 정보를 고려하여 최적의 이송병원을 선정하고 있는만큼 구급대원의 이송병원 선정을 존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갑작스러운 질병 발생 시 119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119응급의료상담서비스 안내와 구급대원 폭행 엄정 대응 관련 사항도 안내하며 환자와 보호자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데에 중점을 두며 진행했다.

오승훈 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의 응급상황 대응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올바른 119구급차 이용 문화 정착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