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보건소, 2024년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운영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9:05:32
  • -
  • +
  • 인쇄
▲ 김제시청

[뉴스스텝] 김제시 보건소는 장애인 건강권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2024년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운영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분기별 연4회 개최하는 지역사회 재활협의체운영 간담회는 보건소와 경로장애인과 장애인복지팀, 우리정형외과,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국민건강보험 장기요양 김제운영센터, 김제시 자원봉사센터 등 6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번 간담회는 상반기 사례 결과보고, 하반기 사례관리 대상자 서비스 제공 안건 회의로 진행됐으며 사례자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접근방법과 지원방법, 기관별 자원연계 등을 논의했다.

또한 재활치료 혜택과 관련 소외되고 차별받는 지역주민이 없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홍보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보건소는 ▲장애인 방문건강관리 사업, ▲재활운동실 운영, ▲오감만족 자조모임, ▲호흡재활 스쿨 프로그램, ▲장애인 여가 문화체험 나들이 등 재활사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장애인 종합복지관과 연계해 지적장애인을 대상으로 주1회 원예치료 건강재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지역사회 재활협의체 운영을 통해 다양한 자원을 발굴하고 연계 활동을 추진해 수요자에게 필요한 재활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의회, 다문화가정 친정보내주기 지원사업 건의

[뉴스스텝] 남해군의회 박종식 의원은 27일 열린 제289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다문화가정 친정보내주기 지원사업’ 추진을 건의했다. 현재 남해군에는 314세대, 1,002명의 다문화가정이 거주하고 있다. 박종식 의원은 “이들이 정착 과정에서 문화적 차이, 경제적 부담, 사회적 적응의 어려움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으며, 가족을 그리워하면서도 현실적 부담으로 고향을 방문하

박현국 봉화군수,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경제발전 도시브랜드 부문 수상’

[뉴스스텝] 경상북도 봉화군은 박현국 봉화군수가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경제발전 도시브랜드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 더 플라자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11월 27일에 열린 이번 시상식은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고 경제·사회·문화·예술 등 각 분야 발전에 기여한 경영인과 지방자치단체장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취임 이

거제시, 어린이 인플루엔자 집중 접종 기간 운영

[뉴스스텝] 거제시는 단체 생활로 인해 인플루엔자 유행에 취약한 영유아·초등학교·중학교 등에 다음 달 23일까지 어린이 인플루엔자 집중 접종 기간을 운영한다. 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부터 13세 어린이로 관내 45개소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을 할 수 있다. 독감은 겨울철 대표적인 유행성 질환으로 38도 이상의 발열, 두통, 근육통, 피로감 등 전신 증상과 함께 인후통, 기침, 가래 등 호흡기 증상을 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