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엽부터 빗물받이까지 싹싹 관악구, 주민과 함께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1 19:11:06
  • -
  • +
  • 인쇄
추석 연휴 대비 쾌적한 명절 환경 조성…대로변 낙엽 수거, 띠녹지, 시설물 등 대청소 실시
▲ 인헌동 주민들과 함께 가을맞이 대청소하는 박준희 관악구청장

[뉴스스텝] 관악구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지난 18일 주민들과 함께 가을 대청소를 실시, 쾌적한 명절맞이 준비를 완료했다.

구는 지난 2022년부터 매월 세 번째 목요일마다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주민자율대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청소 주간에는 긴 연휴가 이어지는 추석을 대비해, 주민들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쾌적한 마을 환경 정비에 힘썼다.

구는 주민들과 함께 대로변의 낙엽을 수거하고, ▲띠녹지 ▲무단투기 상습 지역 ▲유동인구 밀집 지역 등 청소 취약지역을 중점적으로 청소했다. 또한 빗물받이를 집중 정비해 태풍과 집중호우가 잦은 9월 침수 피해와 안전사고에 대비했다.

이날 구는 ‘주민자율대청소 안전수칙’을 수립해 참여 주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청소가 끝난 뒤에는 청소 행정 등 구정 운영에 대한 주민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구는 효율적인 청소 행정 구현을 위해 친환경 청소 장비를 활용한 ‘저소음, 저공해 재활용품 수거 방식’을 도입하고, 길거리에 가로 쓰레기통을 확대 설치해 도로 청결도를 제고했다.

아울러 구는 재활용품 3종을 품목별로 배출할 수 있는 ‘재활용품 전용 봉투’를 배부하고,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확산을 위한 ‘자원순환동아리’를 운영하는 등 주민이 살기좋은 ‘청정삶터 관악’ 조성에 힘쓰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쾌적한 도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주민자율대청소에 관심갖고 적극 참여해 주시는 주민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항상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선진 청소행정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KBS 연예대상’, 12월 20일 개최 확정! 이찬원·이민정·문세윤 3MC 출격

[뉴스스텝] ‘2025 KBS 연예대상’이 3MC 이찬원, 이민정, 문세윤과 함께 연말 시청자들을 찾는다.오는 12월 20일(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개최되는 ‘2025 KBS 연예대상’(이하 ‘KBS 연예대상’)에는 가수 이찬원, 배우 이민정, 코미디언 문세윤이 MC로 출격한다.먼저 전천후 만능 엔터테이너 이찬원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KBS 연예대상’ MC로 나선다.이찬원

장민호, 12월 전국투어 콘서트 '호시절' 개최 "인천-대구-부산-서울 등 6개 도시 출격"

[뉴스스텝] 가수 장민호가 ‘호시절’ 세계관을 전국 규모로 확장한다.장민호는 오는 12월 27일 오후 5시 송도컨벤시아 4홀에서 개최하는 인천 공연을 시작으로 2025-26 장민호 전국투어 콘서트 '호시절 : 9.11Mhz’의 대장정을 연다.이번 투어에서는 지난달 발매한 앨범 ‘Analog Vol.1(아날로그 볼륨 1)’의 신곡들을 비롯해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히트곡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질 예정

'1박 2일' 조세호, 밥상 훔친 '괴도 배고팡' 유력 용의자 등극…진짜 범인의 정체는?

[뉴스스텝] 저녁 밥상을 건 '1박 2일' 멤버들과 '괴도 배고팡'의 치열한 심리 싸움이 펼쳐졌다.지난 23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전라남도 고흥군으로 여행을 떠난 여섯 멤버의 '괴도 배고팡 밥상의 비밀' 첫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