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충북도지사, 단양군 방문해 주민과 소통의 시간 가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9:05:53
  • -
  • +
  • 인쇄
지난 4월 30일 진천군을 시작으로 도내 11개 시군 방문 일정 완료
▲ 김영환 충북도지사, 단양군 방문해 주민과 소통의 시간 가져

[뉴스스텝] 김영환 도지사는 25일 단양군을 방문해 재해위험지역인 단양 용장교 현장을 점검하는 등 지역 현안사업장을 방문하고 단양군청을 찾아 150여명의 주민과 만나 민선8기 도정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주민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먼저 김영환 도지사는 집중호우 시 하천범람이 우려되는 단양 용장교를 방문하여 현황 브리핑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26일 개관식을 앞두고 있는 올누림센터로 이동해 올누림센터 사업현황과 지붕누수로 인해 시설물 피해와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단양군 문화체육센터 지붕보수 공사에 대한 브리핑을 받았다.

올누림센터 내에 위치한 회의실에서 단양군 가족센터장 등 센터 관계자를 비롯해 시설을 직접 이용하게 되는 어린이, 학부모, 다문화 가정 등 지역주민 10여명과 함께 단양군의 문화시설 인프라 확충 등과 관련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후 단양군청을 방문하여 조성룡 군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단양군의 시급한 현안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도와 단양군의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도정보고회는 먼저 단양군수의 환영인사에 이어 도민 150여 명과 함께하는 김영환 도지사의 도민공감 토크콘서트로 진행 됐다.

150여 명의 단양군민들과 함께한 토크콘서트에서는 다목적 인라인롤러 경기장건립, 단양 비치파크 조성, 대상면 미노~울산 지방상수도 확장 등 단양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건의와 단양군민들의 각종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도정보고회 이후에는 단양 여성단체협의회장, 여성농업인 회장 등 여성지원 정책 관계자 10여명과 간담회를 가지고, 정책건의사항 및 애로사항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환 도지사는 “11개 시군을 둘러보는 시군방문이 오늘 단양을 마지막으로 모두 마무리가 됐다”며 “지난 4월 30일부터 시작된 도지사 시군 방문을 통해 많은 도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이를 계기로 도민들이 정책의 효과를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구체적 접근과 치밀한 전략으로 도정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상주시의회, 진태종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상주시의회 진태종 의원(남원·동성·신흥)은 27일 제236회 상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 사업에 따른 경제효과 분석 구축 방안을 제언했다.주요 내용으로는 경제 활성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스포츠 대회 유치의 경제적 파급효과 선행 연구, 학교와의 MOU 체결을 통해 유소년 발굴 및 후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의

이충우 여주시장, ㈜에스앤에스 기업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이충우 여주시장은 기업체 현장 방문을 통한 기업인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11월 26일 가남읍에 소재한 ㈜에스앤에스를 방문했다.홍성훈 대표가 이끄는 ㈜에스앤에스는 2009년에 창립하여 자동차 전장 부품 제조 기업이다.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부품과 메카트로닉스 부품을 생산하고 친환경차 배터리 제어 장치까지 생산 품목을 넓혔으며, 수소차와 전기차 시대에 맞춰 핵심 부품을 연구 개발하고 생산하

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 ‘지역수요 맞춤형 연구’ 심포지엄 성료

[뉴스스텝] (재)장흥군버섯산업연구원이 데이앤바이오(주)농업회사법인과 공동 주관한 지역수요맞춤형연구개발사업 심포지엄이 지난 14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이번 심포지엄은 지역수요맞춤형 연구개발사업 소재인 ‘동충하초 균사 발효 작두콩 소재 개발 기술’의 다분야 적용 방안 구축을 목적으로 개최됐다.참여기관은 광주대학교, (재)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 (재)순천바이오헬스케어연구센터, ㈜에프오앤, (재)남해안권발효식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