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2’ 眞 안성훈, 강원특별자치도 홍보대사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2 19:15:10
  • -
  • +
  • 인쇄
안성훈, “가수 안성훈이 태어난 곳은 강원특별자치도”
▲ ‘미스터트롯2’ 眞 안성훈, 강원특별자치도 홍보대사 위촉

[뉴스스텝] ‘미스터트롯2’ 최종 우승자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트로트 가수 안성훈이 강원특별자치도의 새로운 얼굴이 됐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12일 오후 강원자치도청에서 ‘새로운 강원, 특별 자치시대’를 널리 알릴 강원특별자치도 홍보대사로 인기 트로트 가수 안성훈을 위촉했다.

가수 안성훈은 2012년 ‘오래오래’라는 곡으로 데뷔한 이후, 2023년 3월 ‘미스터트롯2’에서 최종 우승(眞)을 차지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트랄랄라 브라더스’, ‘미스터로또’, ‘미스터트롯2 전국투어 콘서트’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성실하고 따뜻한 품성으로 유명한 안성훈은 ‘미스터트롯2’ 우승 상금(5억원)과 부상으로 받은 자동차를 모두 부모님께 선물한 효자로도 잘 알려져 있다.

경기도 시흥 출신인 안성훈은 강원특별자치도와 인연이 각별하다. 강원 화천군에서 군악병으로 복무한 그는 전역 직후 2011년 전국노래자랑 원주편에서 ‘모르나봐’로 최우수상을 거머쥐었고, 이를 계기로 본격적인 가수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고 한다. ‘가수 안성훈’이 태어난 곳은 강원특별자치도라고 하는 이유다.

한편, 이날 위촉식에 동석한 안성훈 팬클럽 ‘후니애니’는 안성훈의 생일인 12월 15일 ‘훈데이’와 홍보대사 위촉을 계기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을 선뜻 기부해 자리를 더욱 빛나게 했다. 평소 따뜻한 선행으로 잘 알려진 팬클럽 ‘후니애니’는 지난 5월에도 강릉 산불피해 성금을 기부한 바 있으며 안성훈과 함께 수재민 돕기, 연탄 기부 등 나눔와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위촉식에서 “노래도 인성도 모두 명품인 인기가수 안성훈씨를 홍보대사로 모시게 되어 기쁘고 기대가 크다”며 “모두에게 사랑받는 강원특별자치도가 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성훈 홍보대사는 “강원특별자치도는 가수로서의 제 인생을 시작하게 된 인연 깊은 곳”이라며 “이제 강원특별자치도의 얼굴이 된 만큼, 새로운 강원을 널리 알리는 데 함께 힘을 보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