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권 활성화 관련 시민 설문조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6 19:05:11
  • -
  • +
  • 인쇄
침체된 지역상권 활력을 위한 상권 활성화 방안 수립에 활용
▲ 청주시, 상권 활성화 관련 시민 설문조사 실시

[뉴스스텝] 청주시는 침체된 구도심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상권 활성화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지역 상권 활력 증진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자율상권구역 지정 및 상권활성화 방안 수립 연구용역’을 추진 중이다.

자율상권구역으로 지정되면 상생협약으로 정한 수준에서의 임대료 제한, 온누리상품권 가맹 특례 등의 혜택이 있다.

이번 조사는 시민들의 소비 행태, 상권 인식 현황, 활성화사업 필요성 및 선호도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상권활성화 방안 수립에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향후 중소벤처기업부 상권활성화 사업에 참여하는데 활용된다.

설문조사는 온라인(청주시청 홈페이지, 청주페이 앱)과 오프라인(성안길 등)을 병행해 실시하며, 온라인 조사는 오는 5월 12일까지 실시한다. 응답자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도 지급한다.

한편, 시는 향후 상인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고 전문가 자문회의, 보고회 등을 거쳐 10월 내 용역을 마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시아 대표 글로벌 음악 축제 ‘사운드 플래닛 페스티벌 2025’인천 성황리 종료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9월 13일부터 9월 14일까지 이틀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인천 대표 음악 축제 ‘사운드 플래닛 페스티벌 2025’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롤링홀에서 주최‧주관하고, 인천광역시‧인천관광공사‧인천광역시 중구청이 후원했으며, YB(윤도현밴드), 체리필터, WOODZ(우즈),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등 국

양주시, '2025 드론봇 페스티벌' 헬기탑승체험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양주시가 오는 9월 30일까지 '2025 드론봇 페스티벌' ‘헬기탑승체험’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이번 헬기탑승체험은 민ㆍ관ㆍ군 상생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11월 1일에는 행사가 개최되는 광적면 주민 100명을, 11월 2일에는 일반 시민 및 관람객 150명을 대상으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체험에 사용될 헬기는 육군 주력 기동헬기인 KUH-1‘수리온’으로, 행사장인 가납리비행장

대전 서구, 공직 내 성평등 조직문화 확립에 앞장서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이달 15일 구청 구봉산홀에서 직원 3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성인지 감수성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16일 전했다.이번 교육에서는 고이숙 강사(충남한부모가족상담복지센터장)가 ‘양성 평등한 조직문화를 위한 젠더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강의는 조직 내 성별 고정관념과 차별 사례 및 이를 개선하기 위한 소통 방식과 실천 전략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또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