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 ‘퀀텀시티 세종’ 도약을 위한 '퀀텀코리아 2024'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9:05:03
  • -
  • +
  • 인쇄
▲ 세종테크노파크, ‘퀀텀시티 세종’ 도약을 위한 '퀀텀코리아 2024'참가

[뉴스스텝] (재)세종테크노파크가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퀀텀코리아 2024’에 참가한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퀀텀코리아 2024는 2020년부터 개최해오던 양자정보주간(Quantum Week)을 새롭게 브랜드화하고, 양자 문화 및 기술사업 확산 가속화를 위해 국내외 대표 석학과 정부부처 관계자, 관련 대표기업들이 함께 양자 생태계 혁신 흐름을 조망하는 최고 수준의 국제행사이다.

세종시는 2023년 5+1 세종 미래전략산업 중장기 육성전략을 수립하고, 초격차 기술인 양자산업 육성을 통해 세종 산업의 퀀텀점프를 견인하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세종TP는 미래전략산업 중 하나인 양자산업 육성의 다양한 활동과 산업 육성방안 홍보, 국내외 기관·기업과의 네트워킹 및 투자유치 활동을 위해 “양자 글로벌리더 대한민국, 퀀텀시티 세종이 이끌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다.

전시 내용은 세종시의 세계적인 석학들과의 교류 활동(’23.3월), 제24회 세계지식포럼 세종 양자 세션개최(’23.9월), 세종시-QuEra-KAIST 업무협약(’23.9월), 세종시 미래전략산업 개편(’23.10월), 양자산업 중장기 육성전략 수립(’23.12월), 퀀텀 겨울 특강(’24.1월 / 노벨물리학상 수상자 볼프강 케털리 교수), 세종 양자산업 육성 마스터플랜수립(’24.3~8월), 세종형 기회발전특구 투자유치 홍보 등으로 구성된다.

퀀텀코리아 2024 전시에는 세종TP 등 국내 출연연, 주요 대학,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 메가존클라우드, SDT 등 중견·중소기업이 참가한다. 아울러 미국의 큐에라, 아이비엠, 아이온큐, 프랑스의 파스칼, 스위스 취리히 인스트루먼츠 등 11개국 63개 기업·기관이 참가한다. 특히, 아마존, 메가존클라우드 등 많은 기업들이 전시 부스 방문을 통해 세종시 양자산업 육성에 많은 관심을 가졌다.

이외에도 퀀텀코리아 2024에서는 한-덴마크, 한-영 양자과학기술포럼, 글로벌 네트워킹 리셉션, 민-관-군 양자정보협의회 출범식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연다.

세종TP 양현봉 원장은 “이번 퀀텀코리아 2024에 세종TP의 참가로 세종시의 양자산업 육성 의지를 국내외적으로 알리고 유망 양자 기업 및 기관을 유치하는 발판을 마련함으로써 퀀텀시티 세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양자산업 영위 기업의 세종시 투자유치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산구, 2026년부터 둘째 출생축하금 20만 원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는 2026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둘째 아이부터 출생축하금 2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출산 가정의 초기 양육 부담 완화와 저출생 극복을 위해 기존 셋째 아이 이상에만 지급하던 출생축하금을 둘째 아이까지 확대하는 것이다.이와 관련, 광산구는 2024년 7월 ‘광산구 출산‧양육 지원 조례’를 개정하고, 올해 10월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변경 협의를 마쳤다. 이에 따라 내년

동두천시,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 집수리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관내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의 공용시설 보수를 지원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시민의 안전과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소규모 노후 공동주택 집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대규모 단지 위주의 기존 지원에서 한 단계 나아가, 100세대 미만의 소규모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사업이다. 상대적으로 관리가 어려운 노후 소형 단지의 주거복지 사각지

거제시, 동남권 중심도시 도약 이끌 공모사업 인재 양성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22일 삼성호텔 스타라이즈홀에서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하반기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5극3특 지방시대 정부 정책과 공모사업 구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무자들의 전략적이고 현실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정부 정책기조 분석과 공모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 지방재정 투자사업 심사 및 타당성 조사 등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