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보건소, 뇌졸중 기능훈련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0 19:15:26
  • -
  • +
  • 인쇄
▲ 울주군보건소

[뉴스스텝] 울주군보건소가 10일부터 6주간 울주군장애인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뇌졸중 장애인의 신체기능 향상을 위한 맞춤형 재활 훈련 프로그램 ‘뇌졸중 기능훈련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울주군 맞춤형 보건관리와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해 진행한다.

춘해보건대학교 물리치료과, 작업치료과 지도교수 및 재학생과 울주군장애인복지관이 함께 협력한다.

주요 내용은 신체 기능 향상을 위한 맞춤형 1:1 순환 재활 운동 및 세라밴드, 소프트볼 등을 활용한 과제훈련과 눈과 손의 협응능력 및 소근육 운동능력 증진을 위한 박스 뜨개질, 어묵 꼬치 만들기 등 작업치료활동이다.

울주군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자원 연계 구축을 통해 장애인 요구도에 맞는 재활프로그램을 모색하고, 장애인 삶의 질 향상과 건강권 확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