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청춘의 열정과 낭만을 담은‘청춘버스킹’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6 19:05:05
  • -
  • +
  • 인쇄
광주공원 청춘빛포차광장, 8월 30일부터 다채로운 공연 선보여
▲ 웹포스터

[뉴스스텝] 광주광역시와 광주문화재단은 오는 8월 30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30분, 광주공원 청춘빛포차광장에서 다채로운 공연을 담은 ‘청춘문화누리터 - 청춘버스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춘버스킹’은 광주공원 일대를 청춘의 열정과 낭만이 살아 숨 쉬는 문화광장으로 조성하기 위한 ‘청춘문화누리터’ 사업의 일환이다. 올해 상반기에도 총 6회의 공연을 통해 재즈‧밴드‧어쿠스틱‧포크 등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 무대를 선보이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8월 30일부터 10월 25일까지 총 6회, 총 19개 팀이 무대에 오른다. 주요 공연팀은 ▲8월 30일: 제이식매직(마술‧벌룬), 윤익형밴드(재즈), Loops(대중음악), 채키치우담담(대중가요) ▲9월 6일: 차이나매직(중국 변검‧마술), 특별한 이유(어쿠스틱), 레인어클락(재즈) ▲9월 20일: 김광중(마술‧서커스), 기드온밴드(어쿠스틱), 헬로유기농(대중가요) ▲10월 11일: 디네트(클래식), 허밍블루(팝&펑크), 아띠클래식(클래식 성악) ▲10월 18일: 광주버스킹(대중가요), 영택스(어쿠스틱팝), 떠돌이(퓨전국악) ▲10월 25일: 루나스테이션(보사노바&모던락), 여우비(대중가요‧올드팝), 띵송(대중가요)이다.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광주공원을 거닐다 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포장마차의 레트로 감성과 어우러져 가을밤만의 특별한 정취를 느낄 수 있다. 공연은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G.,MAP) 외벽 미디어월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버스킹뿐만 아니라 특별 기획공연 ‘주말은 청춘’도 함께 열린다. ‘주말은 청춘’은 청년문화기획자와 협력하여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9월 7일에는 전국 8개 팀이 참여하는 코스튬플레이 공연, ▲9월 13일에는 힙합‧하우스 장르의 스트릿댄스 본선(16강) 배틀이 개최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청춘버스킹’과 ‘주말은 청춘’이 펼쳐지는 ‘청춘빛포차광장’은 광주시의 ‘대자보(대중교통‧자전거‧보행) 도시 실증사업’ 1호로 조성된 공간이다. 지난해부터 청춘문화프로그램과 버스킹 공연 등을 통해 시민과 예술이 함께하는 열린 문화광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안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막는다!" 집중단속 나선 태안군

[뉴스스텝] 태안군이 연말을 앞두고 지역 상품권인 태안사랑상품권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부정유통 단속에 나선다.군은 경제진흥과장을 반장으로 하는 합동단속반을 편성, 12월 2일부터 20일까지 가맹점 등지에서 2025년 하반기 태안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단속은 태안사랑상품권 정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군민들의 안정적인 이용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한국조폐공사의 ‘이상거래

부산시교육청 학생예술문화회관, 학생 창작 예술품 한자리에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 학생예술문화회관은 9일부터 27일까지 학생예술문화회관 갤러리 예문에서 ‘2025 예문문화예술체험작품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25년 문화예술 체험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의 창작 작품과 활동을 선보이는 자리로, 문화예술 교육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전시는 체험활동 사진 200여 점, 영상자료 5종, 학생 창작품 50여 점으로 구성했다. 음악, 체육, 미술, 융합 등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활동보고회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뉴스스텝]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4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2025년 활동 보고회‧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에는 대표‧실무협의체, 실무분과, 12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했다.올해는 시 협의체 20년, 읍면동 협의체 10년이 되는 해로, ‘함께 걸어온 20년, 이웃과 함께한 10년’이라는 주제 아래 한 해 동안 민관 협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