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 모닥치기 운동회’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0 19:15:06
  • -
  • +
  • 인쇄
19일 제주청년 주도 네트워킹 장 … 도내 청년 누구나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
▲ ‘제주청년 모닥치기 운동회’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19일 제주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제주청년 모닥치기 운동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제주 청년들의 연대감 형성과 네트워킹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청년참여기구에서 직접 기획했다.

이날 줄넘기 퍼포먼스 개막공연, 각종 협업경기, 문화공연,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행사는 이날 오후 1시부터 줄넘기 퍼포먼스와 몸풀기 운동으로 시작된다.

이어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여왕피구’, ‘릴레이달리기’ 등 어린 시절의 추억을 되살리는 다양한 협업경기가 이뤄진다.

축하공연으로는 댄스팀 ‘깐병’과 제주인디밴드 ‘액션피규어클럽’의 무대가 예정돼 있으며, 부대 행사로 포토존과 청년정책 홍보존도 마련된다.

제주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운동회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18일 오후 6시까지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낮 12시부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제2기 제주청년주권회의 및 청년자율예산을 통해 추진되는 세 번째 행사다.

제주청년주권회의는 청년들이 직접 정책을 발굴하고 결정하는 권한을 가진 기구다. 제2기 청년주권회의의 논의를 거쳐 이번 행사가 기획됐으며, 청년자율예산을 통해 당해연도에 신속하게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청년주권회의에는 총 21명의 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청년자율예산은 3억 원(행사운영비 2억 1,000만원, 민간경상사업보조 9,000만원)의 규모로 운영되며, 이를 통해 5개 행사와 2개의 민간경상사업이 발굴돼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다.

최명동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운동회는 제주 청년들이 각종 경기를 통해 즐겁게 연대할 수 있는 자리”라며 “청년이 직접 기획한 행사인 만큼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 2026년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는 9월 19일 오후 2시 20분,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2026년(’25년 실적) 자치단체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7월 14일 1차 보고회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이병선 시장 주재 하에 총 18개 부서장이 참석해 실적 점검 및 향후 대책을 공유했다. 시는 7월 말 기준 정량지표 81개 중 미흡 지표로 분류된 43개 항목을 중심으

영천 자양사랑빵봉사단·금요회, 하이테크파크지구 견학

[뉴스스텝] 영천시 자양면 자양사랑빵봉사단과 금요회(기관단체협의회)는 19일 30여 명의 회원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하이테크파크지구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자양사랑빵봉사단은 2021년도 결성 이후 매월 첫째 주 월요일 면 복지회관에서 사랑을 담은 빵 200여 세트를 정성껏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봉사단체다.이번 견학은 하이테크파크지구 내 주요 시설을 방문해 관내 산업단지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

고흥군, 서울 중계근린공원 고흥 직거래장터 개장… 후원물품 전달로 온기 더해

[뉴스스텝] 고흥군이 19일 서울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에서 ‘고흥군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문을 열었다.자매결연 도시인 노원구와 고흥군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2019년부터 총 7회에 걸쳐 이어져 온 직거래 장터로, 생산자에게는 제값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신선 먹거리를 제공하는 도시·농촌 상생의 장이다. 이번 장터는 오는 21일까지 운영된다.직거래 장터는 오전 9시부터 쌀·유자·반건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