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함평서예협회전, 포우헌에서 성황리 개최 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19:10:13
  • -
  • +
  • 인쇄
▲ 전남 함평군에서 지역 서예가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에서 지역 서예가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함평군은 22일 “제14회 함평서예협회전이 4월 18일부터 24일까지 학교면 건지마을 ‘포우헌’에서 개최되고 있다”고 밝혔다.

서예협회전은 (사)함평서예협회가 주관해 지역사회 서예 문화의 보존과 계승은 물론 예술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19일 열린 기념식에는 이상익 함평군수를 비롯해 함평서예협회 회원, 서예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식전 행사로는 함평 출신 서예가 서재경 원장이 ‘필무접비(筆舞蝶飛)’를 주제로 휘호를 선보였다. ‘붓이 춤추니 나비가 날다’는 뜻을 담은 이 휘호는 ‘나비의 고장’ 함평의 예술정신을 상징적으로 표현해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이날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함평서예상’에 윤명희 씨(신광면), 공로상에 박야모 씨(엄다면)가 각각 선정돼 예술적 성취와 협회 발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올해 가을 개최되는 ‘제9회 영산강 시서화 문화축제’도 포우헌에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공인중개사 대상 상세주소 사용 홍보실시

[뉴스스텝] 영광군은 상세주소 부여 확산을 위해 관내 공인중개업소 30개소를 대상으로 상세주소 홍보를 오는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상세주소는 원룸, 오피스텔 등 다가구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도로명주소 뒤에 정확한 동·층·호까지 표기하는 주소로, 위급상황 발생 시 소방·응급 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번 홍보는 부동산 거래 현장에서 주민들이 상세주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이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