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중구 ‘한글이 목숨’…외솔기념관, 외솔 인형극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3 19:05:07
  • -
  • +
  • 인쇄
외솔 탄생 130주년 기념…유치원생 및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상설·특별공연 진행
▲ 울산시중구 ‘한글이 목숨’…외솔기념관, 외솔 인형극 운영

[뉴스스텝] 울산 중구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유치원생과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외솔 인형극을 운영한다.

외솔기념관은 외솔 최현배 선생의 업적과 한글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외솔 인형극을 선보이고 있다.

외솔 인형극은 주민들이 직접 제작 과정 및 공연에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외솔기념관은 지난 2월 주민활동가를 모집하고 12주 동안의 주민활동가 양성교육 과정을 통해 '외솔 인형극: 한글이 목숨' 공연을 제작했다.

올해는 특별히 외솔 최현배 선생 탄생 130주년을 기념해 유치원생을 위한 기존 상설공연에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특별공연도 추가로 진행한다.

상설공연은 5월 23일부터 11월 7일까지 총 16차례에 걸쳐 외솔기념관 모둠실에서 열릴 예정으로, 인형극 관람 후에는 외솔기념관 상설전시실 및 외솔 최현배 선생 생가 견학도 가능하다.

토요 특별공연은 오는 6월 29일과 8월 31일, 9월 28일 오전 외솔기념관 모둠실에서, 야간 특별공연은 여름방학 기간인 7월 중 외솔 최현배 선생 생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외솔기념관 누리집)과' 외솔기념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람 문의는 외솔기념관으로 전화하면 된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아이들이 쉽고 재밌게 외솔 최현배 선생의 한글사랑 정신을 느끼고 배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참여를 바탕으로 다양한 한글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 전국 시도교육감 행정통합 추진에 따른 경과 및 쟁점 집중 논의... 혁신적 교육 투자를 위한 재정 특례 보장 등 촉구

[뉴스스텝]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회장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감)는 1월 29일, 경기도 성남시 더블트리바이힐튼서울판교호텔에서 제106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전국 시도교육감 및 교육청 관계자, 협의회 사무국 관계자 약 200명이 참석하여 '사립학교의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적용을 위한 법령 개정 건의' 등 5개 안건을 심의·의결했고, '행정통합 추진에 따른 경과 및 쟁점

군위군, 텃밭에서 배우는 농업… 주말농장·주말농부학교 함께 연다.

[뉴스스텝] 군위군은 도시민과 가족 단위 참여자를 대상으로 농업 체험과 교육을 연계한 '2026년 주말농장 분양 및 주말농부학교 운영'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가족과 이웃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직접 농작물을 재배·관리하는 경험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체험형·학습형 농업 프로그램이다.주말농장은 과학영농실증시범포(군위읍 무성2길 15) 내에 조성되며, 5평(16.

예천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예천군은 청소년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및 캠페인’을 지난 2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예천군, 예천경찰서, 예천교육지원청,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편의점, 노래연습장, PC방 등이 밀집된 호명읍 중심상가 지역(호명읍 새움3로 26)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