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호 서울시의원,‘용마루길 상권육성 로컬브랜드 사업 설명회’참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0 19: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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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부위원장, 로컬브랜드 사업을 계기로 용마루길 골목상권 상인들이 더욱 힘을 내길 바란다고 전해
▲ 용마루길 상권육성 로컬브랜드 사업설명회 단체사진_김용호 시의원(첫째 줄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정책위원회 위원장이자 도시안전건설위원회에서 의정 활동을 하고 있는 김용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용산1)은 지난 8일 서울시 용산구 용문동주민센터 4층 대강당에서 열린 ‘용마루길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 사업설명회’에 참석하여 격려했다.

용마루길 골목상권은 지난 2월 서울시로부터 로컬브랜드 상권육성 사업지로 최종 선정돼 앞으로 3년간 30억 원을 지원받을 예정이며, 경원선 숲길과 전통시장인 용문시장과 주변 골목상권들과 연계된 서울의 대표상권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김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서울신용보증재단 주철수 이사장, 서울시 상권활성화담당관 강인철 과장, 용산구 오천진 구의장, 이미재 운영위원장, 함대건 구의원, 용산구청 김한술 문화경제국장, 지역주민, 상인들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김 부위원장은 “로컬브랜드 사업은 지난해부터 오세훈 시장이 코로나19 및 경기침체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골목상권을 살려야 한다는 의지에서 시작한 것으로 마포구 등 5개 골목상권을 시범 운영한 결과, 30% 이상의 매출 증대 효과를 가져왔다”라며 “앞으로 용마루 상권 육성사업이 본격화되면 용마루길 골목상권 활성화는 물론 인근 용문시장 상인들과 많은 가게들도 함께 매출 증대 효과를 가져올 것이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김 부위원장은 “용마루길 로컬브랜드 사업을 위해 애써준 서울시 공무원들과 서울신용보증재단에 감사드린다”면서 “이태원 사고 이후용산이 코로나19 때보다 더 어려운 시기를 맞은 것 같아 안타깝다”며 “이번 용마루길 로컬브랜드 사업 추진을 계기로 골목상권을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더욱 힘 내시길 바란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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