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연말연시 따뜻한 겨울 위한 ‘이웃돕기 기부나눔’ 이어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9 19:15:09
  • -
  • +
  • 인쇄
지역 내 연말연시 소외된 이웃 위해 온정의 손길 이어져
▲ KCC글라스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계속되는 영하권 추위 속에서도 연말연시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기부가 잇따르며 훈풍을 불어넣고 있다.

kcc글라스(대표 김내환)에서는 서초구의 주거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을 위한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

용마일렉트로닉스(대표 마용도, 마지연)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억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마음으로 올해까지용마일렉트로닉스에서 기부한 누적 성금은 총 3억 3000만원에 달한다. 전달받은 성금은 서초구 저소득 장애인·독거노인 200가구 및 12개 사회복지 시설 의 이용자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바바그룹(대표 문인식)은 추워지는 날씨 속에서 주변의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자 롱패딩 100벌을 전달했다.

교대역 인근 먹자골목에 위치한 교대곱창(대표 김승자)에서도 이웃돕기 성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2005년 이후 매년 이웃들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교대곱창은 현재까지 총 2억50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가람D&C(대표 정창화)에서도 지역 내 저소득 청소년, 한부모, 노인가구 등 취약계층을 위해 1000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구의 따뜻한겨울나기 모금사업은 내년 2월 14일까지 추진되며, 지금까지 모인 성금·품은 총 4억1천만원이다. 모여진 성금·품은 지역 내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아낌없이 나눔을 실천한 분들과 함께 지역복지사업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