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신입직원 임용장 수여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06 19:05:02
  • -
  • +
  • 인쇄
▲ 외교부 신입직원 임용장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박진 외교부장관은 9.6일 2022년 외교부에 새로 입부한 직원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임용장 수여식에는 9.1.자로 임용된 7급 공채 신규임용자 44명을 중심으로, 작년 외교관후보자 과정을 수료한 사무관 10명, 타부처로부터 전입한 직원, 경력경쟁채용 임용자 등이 참석했다.

환영식은 박 장관의 신입직원 대표에 대한 임용장 수여와 격려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박 장관과 외교부 간부들이 신입 직원들과 함께 환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진 장관은 신입직원들에게 따뜻한 환영의 말씀을 전하는 한편, 당면한 외교적 도전 하에서 대한민국이 글로벌 중추국가로 나아가기 위해 새로 입부한 직원들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신입직원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외교관, 외교부 직원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국익을 위해 소임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문화체험 프로그램 '마음톡톡 수제청' 진행

[뉴스스텝] (재)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지난 6일 입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접 수제청을 만들어 주변의 고마운 분들에게 전달하는 ‘마음톡톡 수제청’ 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주주플래닛 프로그램은 월 1회 쉼터 내·외부에서 진행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매달 진행되는 자치회의를 통해 입소 청소년들이 직접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다.‘마음톡톡 수제청’ 프로그램은 연말을 맞아

진천군, 미래형 스마트농업 선제적 추진 눈길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농업기술센터(기술보급과)가 기후변화, 디지털 농업 등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미래형 스마트농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군은 올해 2회 추가경정 예산 기준 933억 7천500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실증시험포 운영, 토양 관리, 쌀 산업 고도화, 방제, 농산물 품종 다양화, 토종벌 보존, 가축 열사병 예방, 가공 농산물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꾸려왔다.△ 과학영농 실증시

"12월에 안 쓰면 손해!" 아산페이로 연말정산 환급까지 챙기세요

[뉴스스텝] 12월은 아산페이를 가장 똑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마지막 찬스’다. 아산시는 올해 12월은 아산페이 사용자에게 최대 18%의 직접 혜택은 물론, 연말정산 소득공제까지 동시에 받을 수 있는 기간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했다.아산페이는 지역 내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사랑상품권이다. 12월 31일까지 충전 시 10% 선할인, 사용 시 8% 캐시백을 제공한다.여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