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방진회, 원자재 적정가격 반영실태 기업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7 19:05:05
  • -
  • +
  • 인쇄
원자재 가격상승 관련 업체 애로 개선방안 모색
▲ 방위사업청

[뉴스스텝] 방위사업청은 한국방위산업진흥회(상근부회장 나상웅)와 공동으로 7월 2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원자재 적정가격 반영실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최근 원자재 가격급등 관련 방산업체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코로나 확산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하여 방위사업청, 한국방위산업진흥회, 방산업체(협력업체) 60개사 등 70여 명이 참석하였다.

방위사업청과 한국방위산업진흥회는 앞선 7월 1일부터 15일까지 시행한 '원자재 적정 가격 반영실태 설문'을 통해 전 방산업체의 어려움을 조사한 바 있으며, 이를 토대로 구체적인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7월 27일은 창원에서 중소 방산업체(협력업체), 다음달 8월 9일은 서울에서 대형 방산업체(체계업체)를 대상으로 각각 현장 간담회를 개최한 후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할 것으로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 참여한 방산업체는 우크라이나·러시아 사태와 전 세계적 인플레이션 현상에 따른 원자재 가격 및 환율 급등 관련 애로사항을 공유하였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개선방안으로 ▲계약진행/계약체결 건 수정계약 방안 ▲원자재 가격 상승 관련 제도개선 ▲협력업체 가격 상승분에 대한 현실화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방위사업청은 한국방위산업진흥회와 협력하여 방산업체(협력업체 포함)가 급변하는 대외환경에 대응하고 경영 안정화를 달성할 수 있도록 간담회에서 제시된 개선방안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복 옹진군수, 2026년 병오년 연평면 연두방문

[뉴스스텝] 옹진군은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16일 연평면을 방문하여 지역주민들과 신년인사를 나누고, 지역 현안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신년인사회에 앞서 문경복 군수는 연평도 평화공원을 방문하여 연평해전과 연평도 포격전에서 조국의 바다를 수호하다 전사한 25명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참배했다. 이후 연평면사무소에서 서해 최북단 접경지역인 연평도에서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경산소방서 고층건축물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최근 홍콩에서 발생한 고층아파트 대형화재를 계기로, 관내 고층건축물의 화재 예방과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1월 16일 펜타힐즈더샵1차 아파트를 대상으로 소방서장 주관 현장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는 소방서장을 비롯한 직원 3명이 참여해, 건물 대표자 및 경영진에게 화재 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아울러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 능력 강화

양산시, 청년 면접정장 대여 ‘청년날개 FIT’ 시행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6년 1월 19일부터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취업 준비 중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청년들에게 면접정장을 대여하여 지원하려는 취지이다.올해부터는 기존 500회였던 대여 물량을 550회로 늘려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또 지원 대상을 양산시에 거주 중인 청년뿐만 아니라 양산시 소재 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졸업예정)으로 확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