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양육에 동참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0 19:00:13
  • -
  • +
  • 인쇄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 동참
▲ 제주도교육청,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양육에 동참합니다”

[뉴스스텝]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감은 20일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양육’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존중과 공감을 바탕으로 한 건강한 양육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의 주관으로 지난 5월부터 전국적으로 릴레이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까지 교육기관, 지방자치단체, 사회단체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참여해 아동 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김광수 교육감은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며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이상봉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을 지목했다.

김광수 교육감은“존중하고 공감하는 환경에서 아이들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며“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은 아동학대예방 교육을 강화하고 아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하기 위한 모든 역량과 지원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국수자원공사 재생에너지본부장, 상주시 수열에너지 사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상주시는 1월 16일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재생에너지본부 오봉근 본부장이 낙동강 수열에너지단지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수열에너지는 여름철 수온이 대기보다 낮고, 겨울철에는 높은 특성을 활용하여 물을 열원으로 히트펌프를 통해 냉난방하는 시스템으로, 상주시는 낙동강의 풍부한 수자원과 기존 취수시설을 활용하여 농업분야(스마트팜)에 최초로 수열에너지를 도입

아산시 온양4동, 제2기 주민자치회 공식 출범

[뉴스스텝] 아산시 온양4동은 지난 16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기 주민자치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주민자치회의 공식 출범을 알렸다.이날 행사에서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주민대표 24명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이어 열린 정기회의에서는 주민자치회 운영을 이끌 임원진을 선출했다. 이번에 구성된 임원진은 회장 1명, 부회장 1명, 감사 2명, 사무국장 1명, 재무 1명으로, 조직의 체계적인 운

한국도자재단, 창작부터 사업화까지 잇는 공예문화산업 정책 본격 추진

[뉴스스텝] 한국도자재단은 공예인의 창작 활동이 산업 성과로 이어지고 도민 참여가 공예문화산업의 기반이 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올해 관련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재단은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주요 사업을 중심으로 공예교육 체계 개편 창작–시제품–사업화 연계 강화 센터 공방·장비 개방 확대 공공·기관 맞춤형 공예 굿즈 사업 추진 공예주간·공예품대전의 성과 구조화를 2026년 핵심 추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