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공약 시민평가단 통한 시민과의 약속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1 18:50:13
  • -
  • +
  • 인쇄
투명하고 책임 있는 시정, 김천 시민과 함께 만들다!
▲ 김천시, 공약 시민평가단 통한 시민과의 약속 점검

[뉴스스텝] 김천시는 지난 11일부터 제9대 김천시장 공약사업의 실현 가능성과 효과성을 강화하기 위한 공약 시민평가단 운영을 시작한다.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평가함으로써 공약사업의 완성도 향상 및 정책 결정의 투명성 확보,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공약 시민평가단은 공정한 평가를 위해, 김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의 시민을 대상으로 성별, 연령, 지역 등을 고려하여 총 35명을 무작위로 선발했으며,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이들은 3차례 회의를 거쳐 공약 사항에 대한 평가 및 검증 후 공약사업을 확정하고,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약 추진 과정이 진행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날 회의에서는 배낙호 김천시장이 시민평가단 위원들에게 직접 위촉장을 수여하며 격려했으며, 회의는 공약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기초교육, 공약 이행 현황에 대한 논의·점검을 위한 분과별 분임 구성 등으로 진행됐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으로, 단순한 선언만이 아닌 실천을 통해 시민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시민평가단 여러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공약이 성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국수자원공사 재생에너지본부장, 상주시 수열에너지 사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상주시는 1월 16일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재생에너지본부 오봉근 본부장이 낙동강 수열에너지단지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수열에너지는 여름철 수온이 대기보다 낮고, 겨울철에는 높은 특성을 활용하여 물을 열원으로 히트펌프를 통해 냉난방하는 시스템으로, 상주시는 낙동강의 풍부한 수자원과 기존 취수시설을 활용하여 농업분야(스마트팜)에 최초로 수열에너지를 도입

아산시 온양4동, 제2기 주민자치회 공식 출범

[뉴스스텝] 아산시 온양4동은 지난 16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기 주민자치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주민자치회의 공식 출범을 알렸다.이날 행사에서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주민대표 24명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이어 열린 정기회의에서는 주민자치회 운영을 이끌 임원진을 선출했다. 이번에 구성된 임원진은 회장 1명, 부회장 1명, 감사 2명, 사무국장 1명, 재무 1명으로, 조직의 체계적인 운

한국도자재단, 창작부터 사업화까지 잇는 공예문화산업 정책 본격 추진

[뉴스스텝] 한국도자재단은 공예인의 창작 활동이 산업 성과로 이어지고 도민 참여가 공예문화산업의 기반이 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올해 관련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재단은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주요 사업을 중심으로 공예교육 체계 개편 창작–시제품–사업화 연계 강화 센터 공방·장비 개방 확대 공공·기관 맞춤형 공예 굿즈 사업 추진 공예주간·공예품대전의 성과 구조화를 2026년 핵심 추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