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전 군민 홍보 총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8 18:55:12
  • -
  • +
  • 인쇄
▲ 함양군청

[뉴스스텝] 함양군은 정부가 추진하는‘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군민 체감도 향상을 위해 전방위적 홍보 활동을 전개하며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소비쿠폰 지급이 군민 생활 안정에 실질적인 보탬이 될 수 있고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하는 홍보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포스터 ▲홍보 전단 ▲배너 ▲현수막 ▲ 가맹점 스티커 부착 등 다양한 형태의 시각 자료를 제작해 읍·면사무소, 전통시장, 마을회관 등 다중 이용 장소에 집중적으로 비치하고, 누리집·누리소통망(SNS)·마을 방송·문자 알림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 홍보 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노령 인구가 많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찾아가는 맞춤형 신청 지원’을 준비 중이다.

온라인 신청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 군민들을 위해 이장, 읍·면 담당 공무원과 연계한 현장 방문 안내 및 접수를 지원하여 취약계층 군민의 신청을 도울 예정이다.

아울러, 읍·면 이장을 중심으로 한 마을 단위 설명회, 복지 대상자 가정방문 시 사업 안내 병행 등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홍보 방식도 적극 도입하고 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은 7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서 가능하고, 시행 첫 주인 21일부터 25일까지는 출생 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제 신청을 받는다.

예를 들어, 출생 연도가 1·6으로 끝나면 월요일, 2·7이면 화요일, 3·8이면 수요일, 4·9면 목요일, 5·0이면 금요일에 가능하다.

다만, 군은 지류 지역사랑상품권의 경우 물량 폭주에 따른 조폐공사 제작 지연이 예상됨에 따라 신용·체크카드를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1차 지급은 2025년 6월 18일 주민등록지 기준으로 신청되며, 함양군민은 농어촌 감소 지역 추가 지원금 5만 원이 더해져 일반군민 20만 원, 차상위·한부모가족 35만 원, 기초생활수급자 45만 원을 받는다.

또한 군에서는 일자리경제과와 읍·면 전화상담실(콜센터)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도 수시로 받고 있어 군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이번 소비쿠폰은 군민 누구나 대상이 될 수 있는 만큼, 홍보에 사활을 걸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군민 모두에게 정확하고 빠르게 정보를 전달하고, 특히 고령층·정보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직접 찾아가는 안내도 병행 중이다. 앞으로도 군민 불편 없이,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끝까지 챙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는 1월 20일 시청 시민홀에서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를 열고, TF팀원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통합 대응 방향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은 관내 기관장과 사회단체장을 비롯해 시의회 공공기관 정치·경제·산업계 농림수산업 교육·사회단체 노동 청년 등 각 분야 대표로

해남소방서, 해남읍 여성의용소방대 대장 이ㆍ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해남소방서는 지난 19일 오후 6시 해남읍 소재 거목에서 해남읍 여성의용소방대 대장 이ㆍ취임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서는 그동안 해남읍 여성의용소방대를 이끌어 온 백미실 대장이 이임하고, 김은영 대원이 신임 대장으로 취임했다.이ㆍ취임식에는 해남소방서 대응구조과장을 비롯해 의용소방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함께 신임 대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로 진행됐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생활시장화인 시민운영자’, 따뜻한 마음으로 ‘쌀’ 기부

[뉴스스텝] (재)화성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안필연)이 운영하는 수공예 특화 아트마켓 ‘생활시장화인’ 시민운영자들이 지난 1월 15일, 동탄5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화성시 취약계층을 위한 ‘수향미’ 10kg 66포대를 기부했다.이번 기부는 ‘생활시장화인’ 행사 현장에서 운영된 기부 부스를 통해 시민운영자들이 직접 제작한 수공예 작품을 판매한 수익금과 자발적인 성금을 모아 마련됐다. 시민의 창작활동이 지역사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