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역사문화연구원, 사랑의 나눔 연탄 기부 및 배달 봉사 활동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1 18:35:30
  • -
  • +
  • 인쇄
▲ 강원역사문화연구원, 사랑의 나눔 연탄 기부 및 배달 봉사 활동 동참!

[뉴스스텝] 강원역사문화연구원은 2024년도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에을 다하기 위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강원역사문화연구원장을 포함한 직원 20여 명은 12월 11일, 춘천시 우두동의 취약계층 가구를 선정해, 사랑의 나눔 연탄 1,000장 기부하고 배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이 가중된 주민들의 생활을 돌아보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일환으로 추진됐다.

최종모 강원역사문화연구원장은 “최근 위축된 경제활동 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위의 이웃을 돌아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어, “연구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경로당 중심 ‘건강장수·행복장수 만들기’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장수군보건의료원은 지난해 2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월간 지역 경로당 96개소에서 지역 주민 1,466명을 대상으로 ‘건강장수·행복장수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경로당을 중심으로 주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걷기 활동과 맞춤형 운동 실천을 핵심 내용으로 구성해 일상 속에서 지속 가능한 신체활동이 이

전라남도의회 정영균 도의원, “순천시, 서면에 중학교 부지 확보해야”

[뉴스스텝] 순천시 서면 지역 중학교 신설을 둘러싸고 순천시 등 관련 기관의 소극적인 행정 대응으로 인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편과 고통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전라남도의회 정영균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1)은 서면 지역 중학교 신설 문제와 관련해 “학생 수 증가와 통학 여건 악화는 이미 수년 전부터 충분히 예견됐던 사안”이라며 “이제는 순천시가 책임 있는 행정 주체로서 분명한 입장과 실행 계

부안군 고향사랑기부금, 3년 연속 성장… 2025년 첫 10억 원 돌파

[뉴스스텝] 부안군 고향사랑기부금이 제도 시행 이후 3년 연속 증가하며, 2025년 처음으로 10억 원을 넘어섰다.부안군은 올해 고향사랑기부금 모금액이 전년보다 30% 이상 큰 폭으로 늘어나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고향사랑기부제 도입 첫해인 2023년 이후 매년 증가 흐름을 이어온 부안군의 모금 실적은, 2025년에 들어 본격적인 성장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평가다. 단기간 성과에 그치지 않고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