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여름방학 맞아‘문화로, 플러스’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9 18:55:15
  • -
  • +
  • 인쇄
7월 19일 창원아트그라운드에서 체험‧공연‧전시 등 다채롭게 운영
▲ 여름방학 맞아‘문화로, 플러스’개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콘텐츠 행사 ‘문화로, 플러스’를 오는 7월 19일 창원아트그라운드(창원종합운동장 지하보도)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 청년을 주 대상으로 문화체험, 문화공연, 전시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다채로운 문화콘텐츠를 선보인다.

문화공연으로는 ▲ 청년 아티스트들의 끼를 발산하는 음악 버스킹 ▲ 아이와 부모가 모두 즐길 수 있는 마술 버스킹 ▲ 애니메이션 OST와 가요를 연주하는 현악 4중주 공연을 진행하여 모든 세대가 공감하며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디지털 기술을 이용해 참여자들의 캐리커쳐를 실시간으로 그려 QR코드로 전송하는 디지털 캐리커쳐와 페이스페인팅 체험이 이루어지며, 청년예술인들의 도움으로 웹툰캐릭터 그리기와 머그컵 만들기 체험도 실시한다.

더불어 창원아트그라운드 내에 설치된 전자갤러리를 통해 웹툰 캐랙터, 드론 사진 수상작 등을 전시하는 ‘꿈꾸는 피플캘러리’행사(7월~9월 상시 전시)도 진행하여 여름 내내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정양숙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여름을 맞아 마련한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문화적 여유를 즐기며 무더위를 잠시나마 잊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 산청농협으로부터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 기탁받아

[뉴스스텝] 진주시는 3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산청군농협 임직원 80여 명이 동참한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전했다.이번 기탁은 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 임직원들이 양 지역의 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뜻을 모아 상호 기부에 참여하며 이루어진 것이다.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상호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이는 지역 발전과 상생을 향한 두 지역

울산시교육청 직업교육 발전 기여 기업·공공기관 12곳에 표창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3일 오전 10시 30분 집현실에서 ‘2025년 직업교육발전 유공 기업·공공기관 교육감 표창 전수식’을 열었다.이번 전수식은 울산지역 직업교육 발전과 학교 현장의 직업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공공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표창 대상은 에스티아이 주식회사, 덕산하이메탈㈜, 주식회사 코리아피앤시, ㈜제일기계, ㈜탑아이엔디, ㈜원영 울산지점, ㈜경은기전, 주식회사

진주시의회, 경상국립대 특수교육과 신설 대정부 건의안 채택

[뉴스스텝] 진주시의회는 3일 본회의를 열고 ‘경상국립대학교 특수교육과 신설 및 입학정원 특례 승인 촉구 대정부건의안’을 채택해 정부와 관계 기관에 공식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만장일치로 채택된 이번 건의안은 지역 돌봄 인프라 붕괴와 발달장애인 교육·돌봄 공백 문제 해결을 위해 경상국립대에 특수교육과를 별도의 추가 정원으로 신설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지난 2023년 한국국제대가 폐교로 서부경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