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청, 친구야! 함께 영화 보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3 18:55:44
  • -
  • +
  • 인쇄
아천초, '2024학년도 1학기 행복 문화예술의 날'영화 관람 실시
▲ 아천초, '2024학년도 1학기 행복 문화예술의 날'영화 관람 실시

[뉴스스텝] 아천초등학교는 본교와 분교의 유치원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5월 3일, 본・분교가 함께하며 FRIEND지수를 높이는 '2024학년도 1학기 행복 문화예술의 날' 친구야! 함께 영화 보자! 행사를 진행했다.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본・분교 학생들이 친분을 다지는 공동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영화관 체험활동은 친구와 함께하는 여가 활동 문화를 체험하고, 서로 우정을 돈독히 하여 학교폭력예방 문화에 기여하는 활동이다.

또한 단체 영화 관람의 예절을 배우고 체험하며 공동체 생활의 질서와 배려를 실천하는 건전한 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문화예술 행사이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 '쿵푸팬더 4'더빙판을 관람하며, 학생들은 영화가 상영되는 동안 스크린에 빨려 들어갈 것처럼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은 영화를 관람하며 친구와 함께 팝콘과 음료를 나누어 먹으면서 본・분교 학생들 간에도 친분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을 함께 했다.

본교 3학년 김OO 학생은 “학교에서 친구들과 선생님들이 같이 영화를 보러 오니까 더 재미있었어요. 다음에 또 오고 싶어요.”라고 웃으며 소감을 밝혔다. 분교 4학년 김OO 학생은 “다 같이 모여서 우리끼리 영화를 보니까 더 좋았어요. 영화도 너무 재미있었어요.”라며 함께하는 즐거움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본교 오재만 교장은 이번 '2024학년도 1학기 행복 문화예술의 날'과 관련하여 “경북형 공동교육과정 선도학교를 운영하며 본・분교 학생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시는 우리 학교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 늘 아이들과 소통하며 학생, 학부모, 교사가 모두 함께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는 의미있고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부산동구가족센터, ‘2025년 가족음악회’ 성료

[뉴스스텝] 부산동구가족센터(센터장 변진해)는 지난 12일 ‘음악으로 전하는 사랑과 감사’를 주제로 ‘2025년 가족음악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구의회 안종원 의장, 김미연 부의장, 부산광역시의회 강철호 의원 등 여러 내빈과 관계자 및 이용자를 포함하여 총 250여 명의 인원이 참석했다. 행사는 부산동구가족센터 다가ON 국적별 자조모임(베트남, 필리핀)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사업보고

행정안전부, 적극적으로 일하다 생긴 실수는 감사원 감사 부담 덜고 소송 지원도 확대한다

[뉴스스텝] 앞으로 적극행정을 추진한 지방정부 공무원이 적극행정위원회 의견대로 업무를 처리한 경우 자체감사뿐 아니라 감사원 감사까지 면책이 확대되고, 긴급한 상황에서 업무를 처리한 경우 재난·안전 업무 공무원의 책임 부담이 완화된다. 행정안전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지방공무원 적극행정 운영규정」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12월 23일 밝혔다. 이번 개정은 새 정부 국정과제 및 ‘재난·안전 분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