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노동안전보건지킴이’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4 19:00:04
  • -
  • +
  • 인쇄
오는 28일까지, 산업안전 분야 민간전문가 30명 모집
▲ 노동안전보건지킴이단

[뉴스스텝] 경남도는 도내 사업장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오는 28일까지 ‘노동안전보건지킴이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조업(조선업 포함)·건설업 등의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2022년부터 운영중인 노동안전보건지킴이단은 지난해 400여 회의 안전 점검을 통해 도내 공공‧민간 사업장의 안전을 지켰다.

올해 경남도는 지난해보다 많은 600여 회의 안전점검을 계획하고 있다. 사업을 시군까지 확대해 시군별 산업 특성에 적합한 점검을 모색하는 동시에 정부 운영 안전지킴이 사업 전면 중단에 따른 업무 공백까지 메울 계획이다.

노동안전보건지킴이 지원자격은 산업안전 분야 자격 소지자 또는 기업체나 산업안전 관련 단체‧기관 등에서 안전보건담당자로 1년 이상 활동한 자 등으로,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공고일 기준으로 경남도에 주소를 두어야 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8일까지로, 신청서 등 필요서류를 구비해 우편‧전자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이후 서류심사 등을 거쳐 도 자체 10명, 7개 시군(통영, 거제, 양산, 함안, 창녕, 고성, 남해) 20명을 최종 선발한다.

경남도 강순익 중대재해예방과장은 “시군별 산업 특성에 맞는 사업장 점검을 위해 일부 시군까지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라며 “안전 사각지대로 남기 쉬운 소규모 사업장까지도 꼼꼼히 살펴 사업장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5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원 사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제주시는 10월 22일부터 11월 18일까지 진행되는 ‘2025 인구주택총조사’를 앞두고 조사에 참여할 조사원 247명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실시한다.이번 교육은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 대강당에서 조사절차, 태블릿 활용법, 현장 안전수칙 등 현장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진행된다.인구주택총조사는 5년마다 실시되는 국가 통계조사로 인구와 주거 실태를 파악해 복지·교육·

대구남부교육지원청, ‘상호 존중 조직문화 조성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10월 14일 남부교육지원청 청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2025년 상호 존중 조직문화 조성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남을 존중하는 마음은 UP, 부정부패는 ZERO, 남부교육!’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으며, 직원들은 먼저 웃으며 인사하기, 서로 존중하는 말 사용하기, 대화로 소통하기, 배려의 말 건네기 등 상호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과제를 구호로 외치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김용래 도의원, 강원특별자치도 화물자동차 휴게시설 확충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안전건설위원회 김용래 의원(국민의힘, 강릉3)이 발의한 '강원특별자치도 화물자동차휴게시설 확충 지원 조례안'이 소관 상임위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화물자동차 운수종사자들의 근로 여건 개선과 도민의 교통안전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내 화물자동차 휴게시설 확충을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조례안 주요 내용에는 △도지사의 화물자동차 휴게시설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