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현경면, 주민과 함께하는 클린데이(Clean Day)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3 18:50:14
  • -
  • +
  • 인쇄
주민 자율 참여로 깨끗한 마을 조성…매월 셋째 주 정기 운영
▲ 클린데이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현경면

[뉴스스텝] 무안군 현경면은 지난 20일 현경면 소재지를 중심으로 ‘6월 클린데이(Clean Day)’를 추진하며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는 면민, 마을 이장, 공무원, 새마을협의회·부녀회 등 기관사회단체에서 10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면사무소에서 현경교차로 구간 일대 도로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이번 클린데이는 주민이 주도하는 자율참여형 환경정화 활동으로, 지역 주민의 환경의식 향상은 물론 공동체 의식 함양에도 큰 의미가 있다.

현경면은 앞으로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을 ‘클린데이’로 지정해 연말까지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강승용 현경면장은 “이른 아침부터 함께해주신 면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깨끗한 마을은 우리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인 만큼,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꾸준히 환경정화 활동을 이어가 쾌적하고 살기 좋은 현경면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군, 농업근로자 기숙사 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영양군은 11월 7일, 입암면 신구리에서 영양군 농업 근로자 기숙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오도창 영양군수를 비롯한 김영범 영양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운영기관인 남영양농협조합장 및 지역 농업 관련 단체장, 신구리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커팅식,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특히 기숙사에서 생활 중인 라오스 근

담양 친환경 쌀,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로 선정

[뉴스스텝] 담양군의 대표 쌀 브랜드 ‘대숲맑은 담양쌀’이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에 선정돼, 내년부터 서울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진다.서울시는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납품업체 선정을 위해 지난 10월 전국 단위 공모를 실시했으며, 담양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담양통합RPC)을 포함한 6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이번 선정은 친환경 쌀 생산 및 납품 관련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 등

청주시 의사회, 지역 학대피해 아동쉼터에 지원금 기탁

[뉴스스텝] 청주시는 7일 청주시의사회(회장 이신노)가 학대 피해 아동쉼터 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뿌리병원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박영미 아동복지과장과 이신노 청주시의사회장이 참석했다. 시는 학대 피해를 입은 아동들의 심신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내 아동쉼터 4개소에 후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이신노 청주시의사회장은 “학대피해 아동들이 상처를 딛고 건강하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