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 조성, 제2기 거제시 무장애도시 시민참여단 활동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0 18:55:13
  • -
  • +
  • 인쇄
▲ 모두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 조성, 제2기 거제시 무장애도시 시민참여단 활동 시작!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2기 거제시 무장애도시 시민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제2기 시민참여단은 거제시 장애인단체,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붕백병원,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관련 기관․단체 소속 시민 12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2년간 무장애 환경 조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위촉식 후에는 무장애도시에 대한 이해, 시민참여단의 역할 및 운영계획, 2024년 하반기 활동계획 등 관련 논의가 이어졌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시민참여단의 지혜와 경험을 바탕으로 거제시가 누구에게나 편리하고 안전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주시고, 무장애 도시 실천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 김해시 올해의 책' 시민작가도서 추천을 기다립니다

[뉴스스텝] 김해시는 2026 김해시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26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15일간 시민작가도서 부문 후보도서 추천을 받는다. 김해시 올해의 책은 지역의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시민들의 책읽기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2007년부터 추진해 온 김해시의 대표 독서 정책사업으로, 대표(성인), 청소년, 어린이, 시민작가 총 4개 부문의 도서를 선정해 지역 사회적 책읽기를 장려하고 이와 연계한 다양한

경북도, APEC 후속 인구정책 협력 및 평화 기반 구축

[뉴스스텝] 경북도는 APEC 성공 개최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성공의 혜택이 경북 전역에 이어질 수 있도록 APEC 후속으로 “평화 APEC 3대 사업”을 추진한다.경북도가 추진하는 평화 APEC 3대 사업은 인구정책 협력, 정원 관광, 통일 메신저를 3대 축으로 ▵APEC 인구정책 협력위원회 창설 및 국립 인구정책 연구원 설립(유치) ▵신라통일 평화 정원 조성 ▵한반도 평화통일 미래센터 유치 등이다.특히,

군산 신시도 어촌체험휴양마을 ‘일등 어촌’ 선정

[뉴스스텝]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경주에서 열린 해양수산부 주관 ‘제18회 어촌마을 전진대회’에서 군산시 신시도 어촌체험·휴양마을이 ‘일등 어촌’ 숙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2015년부터 해양수산부는 어촌체험·휴양마을의 서비스 품질을 점검,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등급 결정 제도를 시행중이며, 체험·숙박·음식 각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3개 마을을 ‘분야별 일등어촌’으로, 체험·서비스 품질 개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