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역량 더 높이 캠프’로 자기주도학습 역량 기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9 18:50:18
  • -
  • +
  • 인쇄
전북교육청, 19개교서 운영… 학습 코칭 및 관리로 학력신장 이끌어
▲ 전북교육청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학생들의 학습역량 향상을 위해 ‘학습역량 더 높이 캠프’를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학습역량 더 높이 캠프’는 학습코칭 전문교사 및 학습관리 담당교사가 유기적으로 연계해 학생의 학습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도교육청은 학교의 신청을 받아 19개교를 선정했다.

이 캠프는 학생에게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학습유형 진단·학습전략 안내·학습관리 지원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학습 역량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학습코칭과 학습관리로 진행되는 캠프는 1학기 말 교육 취약 시기와 연계해신청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 학습코칭 특강 12차시를 운영한다.

학습코칭 특강에서는 학생 개인별 학습유형 분석을 바탕으로 시간관리 전략, 기억 전략, 읽기 및 기록 전략 등을 안내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길러준다.

학습관리는 학생의 학습전략을 토대로 학습과정 피드백, 학습지원 앱 ‘올라’와 연계한 학습관리 지원, 학습코칭 전문교사의 학습관리 담당교사의 주1회 멘토링 등으로 이루어진다.

전북교육청은 29일 전주비전대 행복기숙사에서 ‘학습역량 더 높이 캠프’ 신청교사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고, 프로그램 운영 방안 등을 안내했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학습역량 더 높이 캠프는 학습코칭 전문교사의 학습코칭을 통한 학생 개인 맞춤형 학습 지원 프로그램”이라면서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역량 향상이 학력신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