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라도서관, 9월 독서의 달 책 잔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7 19:00:27
  • -
  • +
  • 인쇄
23일 어린이 인형극·초청 강연회 등 ‘친구해요 작은도서관 책 잔치’
▲ 제주 한라도서관, 9월 독서의 달 책 잔치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한라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한라도서관 일원에서 독서진흥사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독서의 가치를 함께 나누기 위한 ‘친구해요 작은도서관 책 잔치’ 행사를 개최한다.

한라도서관과 ㈔제주도 작은도서관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4년 만에 다시 열리는 만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오전 10시 시청각실에서는 ‘여우의 파란털처럼 평범하지 않은 것은 틀린 게 아니라 다르다는 것’을 알려주는 자존감 회복 힐링 어린이인형극 ‘파란여우’ 공연이 진행되며, 야외마당에서는 어린이 동반 가족 100팀이 참여해 책과 의류, 학용품 등을 서로 교환하는 ‘모다들엉 어린이 장터’가 운영된다.

오후 2시부터는 한양대학교 국어교육과 조병영 교수를 초청해 시청각실에서 ‘읽기의 의미와 디지털 시대의 문해력‘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북 콘서트’ 강연도 이뤄진다.

또한 한라도서관 잔디마당에서 ㈔제주도 작은도서관협회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전 10시 40분 작은도서관 기타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11시에는 ‘친구해요 작은도서관 책 잔치’ 개회식을 통해 마술 및 댄스공연 등 볼거리를 제공한다.

13개 작은도서관 체험부스에서는 나만의 북커버 만들기, 북아트, 업사이클링 공예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라도서관 행사 참여에 대한 안내는 제주도 공공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지미 한라도서관장은 “독서의 달을 맞아 작은도서관협회와 정성껏 준비한 책 잔치 행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독서의 달 슬로건인 ‘펼쳐보자 책도, 꿈도’처럼 늘 도민과 함께하는 도서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대학교 RISE사업단, 한화시스템-제주대-협약형 고교 손잡고 우주항공 인재 키운다...

[뉴스스텝] 제주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강철웅)은 지역 전략산업인 우주항공 분야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협약형 고등학교와 대학을 연계한 지역 전략산업 수요 기반 교육 프로그램을 지난 1월 28일 운영했다.이번 교육은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진하는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산업 수요를 반영한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우주항공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인재의 진로 설계 역량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직원 사칭 사기 주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송병구)은 최근 공단 직원을 사칭해 금전적 이득을 취하려는 사기 시도가 잇따르고 있다며, 시민과 관내 업체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30일 밝혔다.공단에 따르면, 최근 신원 미상의 인물이 공단 직원을 사칭한 위조 명함을 제작해 여수와 순천 일대 업체들에 접근하며 금전을 편취하려 한 정황이 포착됐다.이러한 수법은 최근 타 공공기관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는 ‘공공기관 사칭

광명교육지원청, 겨울방학 지역맞춤형 공유학교 성황리에 종료

[뉴스스텝]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학년말과 신학년도 사이의 전환기를 맞이하여 운영한‘해오름 공유학교 지역맞춤형 겨울방학 과정’이 학생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과정은 학년말 교육과정 전환기에 발생할 수 있는 학습 공백을 해소하고, 공교육의 범위를 학교 밖 지역사회로 확장하여 학생들에게 연속성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전환기를 성장의 기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