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설관리공단, 사명대사공원 차양 쉼터 설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9 19:00:06
  • -
  • +
  • 인쇄
▲ 사명대사공원 차양 쉼터

[뉴스스텝] 김천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김천시 관광명소인 사명대사공원 내 여름철 폭염을 대비하여 차양 쉼터 2개소를 설치했다.

설치 위치는 평화의 탑 진입로 전면에 설치되어 탑의 경관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차양 쉼터의 특징으로는 360도 회전형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크기는 3.7m(길이)×3.6m(폭)×2.6m(높이)로 적정 수용인원은 6명이다.

차양 쉼터는 공원 내 그늘이 부족하다는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추진됐으며 추가로 파라솔 2개소를 설치함으로써 이용객들이 머무는 동안 쉬어갈 수 있는 장소로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광 이사장은“사명대사공원이 주민들과 방문객에게 편안한 휴식공간 이자 추억의 장소가 되길 바라며 공원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