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같은 평생교육기관끼리 도와야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9 18:55:05
  • -
  • +
  • 인쇄
(주)스마트인디지털, 경산대안교육센터에 교육용 PC 기증
▲ 경산시, 같은 평생교육기관끼리 도와야죠

[뉴스스텝] 경산시 평생교육기관 두 곳이 따뜻한 나눔 행사를 벌여 화제가 되고 있다.

컴퓨터 제조업체 ㈜스마트인디지털은 29일 압량읍 자사(청운2로 138)에서 디지털 소외계층에 대한 교육 활성화를 위해 경산대안교육센터에 교육용 PC 5대를 무상으로 기증해 평생교육기관 간의 협력 모범사례로 남게 됐다.

㈜스마트인디지털은 코로나19 이전부터‘착한나눔컴퓨터’지원사업으로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해 PC를 기증하는 등 많은 기부 사업을 펼치고 있는 사회적기업이다. 또한 2021년부터‘스마트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니어 대상 스마트폰 교육, 유튜브 개설 및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개설하는 등 평생 교육 분야에서도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한편 이날 PC를 기증받은 경산대안교육센터는 2008년 설립 이래 교육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수많은 강좌를 진행한 야학으로 성인문해교실 외에도 디지털 평생교육 교재 개발(디지털문해교육 거점사업)에 참여한 바 있다.

기증식에 참석한 경산대안교육센터 최승호 교장은 “PC를 기증받아 많은 학생이 혜택을 받게 됐다. 앞으로 더더욱 열정적으로 디지털 교육에 임하겠다”는 심경을 밝혔다.

㈜스마트인디지털 홍일곤 대표는“경산대안학교의 학생들과 교사들 모두의 열정을 보고 정말 놀랐다”며“PC가 매우 필요한 교육 현장을 대상으로 기증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고, 이러한 자리를 마련해 준 경산시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경옥 평생학습과장은“평생교육기관끼리 이러한 나눔 행사를 하는 것은 다른 기관에도 귀감이 될 것”이라며, “본 행사가 우리 시의 평생 교육 비전인 ONLY 경산의 실현을 위한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발판이 됐으면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