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제6대 아동의회 의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3 18:55:35
  • -
  • +
  • 인쇄
▲ 울산시북구청

[뉴스스텝] 울산 북구는 제6대 북구 아동의회 의원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북구 아동의회는 아동의 4대 권리 중 하나인 '참여권'을 보장하고,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10가지 구성요소 중 하나인 '아동 참여 체계'를 실현하기 위해 구성된 북구만의 특별한 아동참여기구로, 아동정책 제안, 기획사업 추진, 아동권리 홍보와 캠페인 등의 활동을 한다.

2019년 제1대 아동의회를 시작으로 현재 제5대 아동의회가 활동하고 있다.

그동안 북구 아동의회는 아동과 직접적 관련이 있는 다양한 기획사업을 추진해 아동권리 증진에 앞장서 왔다.

1대와 2대 아동의회는 학교와 아동복지기관 등에 우산을 배부해 우천 시 아동의 안전한 귀가를 돕는 '우산대여사업'을, 3대는 아동권리헌장 영상과 아동권리 카드뉴스를 제작해 비대면으로 아동권리를 홍보했다.

4대 아동의회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정책제안문'을 직접 작성해 발표하고 이를 북구청에 전달하기도 했다.

현재 활동하고 있는 5대 아동의회는 지난 11월 교권존중 성명문을 작성해 이달 발표했으며, 교권존중 컵홀더 제작, 교권존중 홍보활동 등 '교권존중'을 주제로 다양한 기획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제6대 아동의회는 공개모집과 유관기관 추천을 통해 북구 거주 아동 30명을 모집한다.

활동기간은 7월부터 내년 6월까지다.

아동의회 의원 활동 희망자는 7일부터 24일까지 이메일 또는 팩스, 방문으로 지원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북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북구는 2021년 12월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아 아동이 존중받는 아동행복도시 조성을 위해 아동의회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