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형 동대문구청장, 초복 맞이 ‘삼계탕 나눔’ 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8 18:55:28
  • -
  • +
  • 인쇄
용두동희망복지위원회 주관, 어르신 200명에게 삼계탕 나눔
▲ 내려받기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어르신들에게 삼계탕을 전달하고 있다

[뉴스스텝]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18일 용두‧신설동 지역의 저소득층 어르신 및 경로당 어르신 200여 명을 초청해 열린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용두동희망복지위원회(위원장 이재기) 주관으로 광석교회 5층에서 열렸으며 무더위 속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용두‧신설동희망복지위원들이 삼계탕을 준비하는데 힘을 썼으며 주민센터 직원들 또한 행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손을 보탰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도 현장을 찾아 어르신들과 인사를 나누고 삼계탕을 직접 나르며 정을 더했다.

이재기 용두동 희망복지위원장은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하면 늘 행복한 기분이 든다, 작년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참석해주셔서 너무나도 기쁘다.”라며 “오늘 이 자리에서 맛있게 식사하시고 여름철 무더위 잘 이겨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항상 지역사회를 위해 애써주시는 용두동희망복지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폭염을 잘 이겨낼 수 있도록 구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하며 “좋아요, 동대문”을 외쳤다.

한편, 동대문구에서는 민간단체 주관으로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행사가 계속되고 있다.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14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불고기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동대문구 여성단체연합회도 지난 16일 청각장애 어르신들을 위해 삼계탕을 대접하는 나눔 행사를 펼쳤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