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협치위원, 디지털 소외계층에 ‘찾아가는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8 18:46:30
  • -
  • +
  • 인쇄
▲ 광명시 협치위원, 디지털 소외계층에 ‘찾아가는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진행

[뉴스스텝] 광명시가 지난 24일, 26일 소하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소외계층에 평생학습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교육기관에 방문하기 어려운 이들을 위한 찾아가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교육은 광명시 민관협치기구 시민참여커뮤니티 ‘평생학습과 시민학습자분과’가 주도한 민관협치사업으로 평생학습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추진됐다. 분과 협치위원들은 커리큘럼 기획부터 강의안 작성, 기관 섭외, 강의 등 전체 교육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교육 내용은 스마트폰 기본 기능, 어플을 활용한 동영상 만들기 등 대상자의 스마트폰 활용 수준을 고려해 진행했다. 특히, 강사와 대상자 간 일대일 소통을 통해 효과적인 학습이 이뤄졌다.

참여한 어르신 중 한 명은 “직접 영상을 만들어보니 신기하고 재밌어 시간 가는 줄 몰랐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사로 참여한 협치위원은 “어르신이 디지털 교육을 접할 수 있게 함께 고민하고 참여해 보람차다”며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안정적으로 자리잡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이후 8월에 하안노인종합복지관에서 같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교육을 희망하는 복지관이나 경로당이 있으면 추가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시민참여커뮤니티 2기 환경에너지분과의 협치실행사업인 ‘광명 에코버스 타요!’ 프로그램은 올해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광명시 내 환경시설 견학과 체험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하고 있다.

광명시는 앞으로도 시민과 행정이 함께 기획하고 실행하는 민관협치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