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루네이트 카엘 "출연 영광스러워…나아갈 수 있는 용기 주셔서 감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31 18:50:22
  • -
  • +
  • 인쇄
▲ [사진 = MBC '복면가왕' 방송 캡처]

[뉴스스텝] 그룹 루네이트(LUN8) 카엘이 청량한 비주얼과 반전 보컬 실력으로 눈도장을 찍었다.

카엘은 지난 30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 '월남쌈' 가면으로 출연해 대결을 펼쳤다.

이날 카엘은 1라운드에서 '신선로'와 호흡을 맞춰 노을의 '만약에 말야' 듀엣 무대를 선보였다. 카엘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짙은 감성으로 채운 무대가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무대를 감상한 손승연은 "가면을 쓰셨지만 '잘생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돌일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밝혔고, 케이 또한 "리액션들이 센스가 좋다. 그런 걸 봤을 때 아이돌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하며 카엘의 정체를 추측했다.

카엘은 개인기로 점프를 선보였고, 배구선수 출신다운 가벼운 몸놀림과 높은 점프력이 패널들을 놀라게 했다. 이후 카엘은 긱스의 'Officially Missing You(오피셜리 미싱유)'를 부른 뒤 정체를 공개했다.

데뷔 3년 차 루네이트의 멤버 카엘은 데뷔 5일 만에 음악 방송 1위 후보에 오르고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서 포커스상을 수상한 것에 대해 "1위 후보가 된 걸 대기실에서 봤는데 오류인가 싶을 정도로 아예 안 믿겼다"고 고백했다.

또한 "데뷔 때 머리가 파란색이라 한창 무대를 할 때 '파란 머리 걔'로 불렸었다"며 남다른 비주얼로 시선을 모은 일화를 털어놨다.

아이돌 최초 배구선수 출신인 카엘은 개인기로 선보인 남다른 점프력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카엘은 "이번 컴백 활동 때 멤버들과 같이 점프 뛰었다가 내려오는 부분이 있는데 제가 조금 늦게 내려온다. 안무 선생님이 '차라리 조금 더 있다가 내려와라'라고 했다"며 체공 시간에 대한 비하인드를 밝혀 웃음을 안겼다.

'복면가왕'을 통해 데뷔 첫 솔로 무대를 선보인 카엘은 소속사 판타지오를 통해 "어릴 적부터 보던 프로그램에 제가 출연을 했다는 게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영광이고 신기했던 것 같다"며 "무대에서 혼자 노래하는 게 무서웠던 저에게 두려움의 벽을 깨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복면가왕'에 출연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카엘이 속한 루네이트는 지난달 발표한 새 싱글 앨범 '나비'로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동양적 색채를 선보이며 폭넓은 콘셉트 소화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석균 강원특별자치도의원, '강원특별자치도 폭염 피해 예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안전건설위원회 하석균 의원(국민의힘, 원주5)이 발의한 ‘강원특별자치도 폭염 피해 예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5일 소관 상임위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전 세계적으로 예상하기 어려운 기후 재난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가운데, 여름철 폭염 시 폭염에 따른 피해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지자체 차원의 예방 및 피해 최소화 대응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례안은 강원특별자치도

충남교육연구소, 보령에서 ‘AI시대 인성교육 방안’ 미래교육포럼 개최

[뉴스스텝] 충남교육연구소는 11월 24일 보령시립도서관 대강당에서 제8차 미래교육포럼을 열고 ‘AI시대에 맞는 인성교육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포럼은 생성형 AI의 확산 속에서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하고, 인간 중심의 교육 철학을 재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미래교육 강연 서천 농촌유학 사례 발표 생태교육 방향 제안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으며, 교원·학부모·지자체 관계자·시민 등 약 120여 명

광주광역시 황예원 북구의원, ‘광주북구가족센터’ 설치‧운영 근거 마련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황예원 의원(운암1․2․3동, 동림동/더불어민주당)이 제306회 제2차 정례회에서 ‘광주광역시 북구 가족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조례안은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합한 ‘광주북구가족센터’ 설치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다양한 가족 형태와 지역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통합·맞춤형 가족지원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주요 내용으로는 ▴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