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 아동과 함께하는 팝업놀이터 '플레이월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31 18:50:09
  • -
  • +
  • 인쇄
▲ 연제구, 아동과 함께하는 팝업놀이터 '플레이월드' 개최

[뉴스스텝] 연제구는 3월 29일 온천천시민공원에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에 걸맞은 아동들의 창의적인 놀이 문화 조성을 위한 팝업놀이터 '플레이월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남부지역본부와 협업하여 개최한 '플레이월드'는 아동의 놀 권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아동들에게 자유롭고 창의적인 놀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동들의 놀이의 중요성을 학습할 수 있는 '아동 놀 권리 캠페인 부스'(△패널 전시 △퀴즈 △카드 짝 맞추기 △나만의 키링 만들기)와 함께 창의적인 놀이 프로그램 '팝업놀이터'(△탁!탁! 공을 막아라! △내 맘대로 블록 세상 △점프점프 바둑) 등이 운영되어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자유롭고 창의적인 놀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장에서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이 신나게 놀며 웃는 모습을 보니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아동친화적인 놀이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앞으로도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대 2026 수시 경쟁률 6.30대 1… 의학과·수의예과 강세

[뉴스스텝] 전남대학교가 2026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 마감 결과, 3,977명 모집에 25,055명이 지원해 평균 6.30대 1(정원내 6.55대 1) 경쟁률을 보였다. 지난 해 수시모집 경쟁률(6.31대 1)과 비슷한 수준이다. 12일 전남대에 따르면 모집인원이 가장 많은 ‘학생부교과(일반)’전형은 1,182명 모집에 7,890명이 지원해 6.68대 1(지난해 6.6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해당

부안군, 추석 명절 대비 관내 어항 안전점검 실시

[뉴스스텝] 부안군은 지난 10일 국가어항 격포항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시작으로 추석 명절 대비 어항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에는 해양수산부, 군산지방해양수산청, 부안군, 한국어촌어항공단 등이 참여해 방파제·선착장 등 어항기본시설을 중심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했다.특히, 추석 연휴 기간 귀성객과 관광객 방문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과 쾌적한 이용 환경 조성에 중점을 두고

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 고창서 개막, 3일간 열전 돌입

[뉴스스텝] 고창군 일원에서 열리는 ‘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가 12일 고창공설운동장에서 개막하며 사흘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12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고창공설운동장에서 심덕섭 고창군수,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 도지사, 정강선 전북특별자치도 체육회장, 13개 시·군 단체장, 선수단 등 1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의 화려한 개막을 알렸다.오후 6시부터 진행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