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는 이런 수첩을 쓴다고?’서울의 매력 담은 '서울플래너 2024' 8일부터 사전주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18:55:29
  • -
  • +
  • 인쇄
서울시, 연말 배부하는 업무수첩 개념 바꿔 '서울플래너 2024'개발·시판
▲ ‘서울플래너 2024’ 이미지

[뉴스스텝] 서울시가 오랫동안 공무원들이 사용해 온 ‘업무수첩’의 개념을 완전히 바꾼다. 시는 그동안 배부해 온 관공서 전용 업무수첩과는 구성과 디자인이 차별화 된 '서울플래너 2024'를 개발, 8일(금)부터는 시민을 대상으로 시판에도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그동안 서울시는 연말마다 공무원을 대상으로 평범한 관공서용 업무수첩을 배부해 왔으나 올해는 단조로운 디자인․구성에서 탈피, 선명한 색상과 감각적인 트렌드가 반영된 플래너를 배부키로 했다. 시는 플래너를 통해 공무원뿐 아니라 시민, 관광객과도 서울시의 가치와 도시 브랜드를 폭넓게 공감․공유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개발된 '서울플래너 2024'에는 지난 9월 서울시가 내놓은 새 도시 브랜드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의 생기 넘치는 색상과 픽토그램이 적극 반영됐다.

또한 매년 5~6쪽에 걸쳐 수록됐던 ‘시정 현황’ 등 정보는 QR코드로 확인할 수 있도록 단순화하고, 민선 8기 시정 슬로건인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의 가치는 공무원과 시민 모두가 공유해 나갈 수 있도록 내용을 충분히 담아냈다.

시는 최종 디자인 선정에 앞서 네 가지 시안 중 서울시에 재직 중인 20~30대 ‘MZ 직원’의 선호도를 조사, ‘실버(은색)’ 안을 직원용으로 선정했으며 시중 판매용으로는 총 네 가지 디자인의 플래너를 모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용자가 일정 관리하는데 편리하게끔 기존에 단일 본문 노트 구성을 ‘주간 단위’의 계획으로 변경했으며, 연말 정산 등 사용자가 주도적으로 채워나갈 수 있는 페이지도 포함했다.

선명하고 감각적인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 브랜드 스티커도 동봉돼 사용자가 취향껏 다이어리를 꾸밀 수도 있다.

'서울플래너 2024'는 12월 8일. 오후 12시부터 서울디자인재단 ‘온라인 DDP 디자인 스토어를 통해 ‘선착순 사전 주문’ 판매한다.

'서울플래너 2024'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공식 인스타그램 및 디자인 재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상훈 서울시 행정국장은 “업무수첩은 매년 비슷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제작됐고, 직원들도 업무수첩 변화에 꾸준한 요구를 제기해 왔다”며 “이에 직원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 ‘서울’만의 재미(Fun)와 매력, 힙한 감성을 '서울플래너 2024'에 담아 냈다.'서울플래너 2024'가 시민․관광객과 서울의 도시 가치와 브랜드를 공유하는 ‘특별한 굿즈(Goods)’가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보건소, 2026년 통합건강증진사업 주민요구도 조사

[뉴스스텝] 문경시보건소(소장 박애주)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17일부터 12월 5일까지 약 3주간 ‘통합건강증진사업 주민요구도 조사’를 한다. 이번 조사는 2026년도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우선순위와 핵심 성과지표 선정 등 주민들의 건강 수요와 지역사회 특성을 반영한 보건정책 추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설문 내용은 △통합건강증진사업 인식도 △서비스 만족도 △사업대상 우선순위 △건강증진사업 선호도 등 총 12개 문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옥천군의회는 지난 11월 14일 의원 간담회실에서 2025년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위원장 조규룡)를 개최하고 2건의 의원연구단체의 연구 활동 결과보고서를 심의ㆍ의결했다고 밝혔다. 위원회 회의는 조규룡 부의장이 당연직 위원장으로서 주재했으며, 김경숙(행정운영위원장)ㆍ송윤섭(산업경제위원장) 의원과 위촉직 민간위원 3명이 참석했다.이번 심의는 '옥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의정부시 신곡2동 지사협, '온정으로 가득한 따블로 김장 나눔' 행사 성료

[뉴스스텝]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는 11월 12일 신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온정 따블로 김장 나누기’ 특화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다가오는 겨울철을 맞아 김장비 부담을 덜고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저소득 독거노인 190가구에 김장김치 10kg을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이윤분 위원장은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겨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