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2025 상림 포레 페스타 ‘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31 18:50:16
  • -
  • +
  • 인쇄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함양군 상림공원 다볕당에서 개최
▲ 함양군, 2025 상림 포레 페스타 ‘봄’ 개최

[뉴스스텝] ‘상림 문화놀이장날’이 새로운 이름 ‘상림 포레 페스타’로 재탄생하여, 4월 19일부터 4월 20일까지 이틀간 함양군 상림공원 다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봄 축제는 ‘상림의 봄, 움직임으로 피어나다’를 주제로, 자연, 문화, 예술이 결합한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상림 숲과 축제가 어우러지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하는 문화시설사업소는 ‘상림 숲은 역사, 문화, 환경적으로 그 가치가 매우 큼에도 상림 숲 자체를 주제로 하는 문화 프로그램이 많지 않아 아쉬웠는데, 이번 기회에 상림 숲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제대로 알리고, 맘껏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를 만들게 되어 다행’이라고 그 배경을 밝혔다.

행사는 4월 19일과 2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상림 숲속에서 온 가족이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계획되어 있다.

특히, 토요일에는 브라질 타악 바투카다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아프리칸 댄스 워크숍이, 일요일에는 ‘혼둘혼둘’과 ‘멋’, ‘폴로세움’ 등 야외 서커스 공연이 펼쳐지며, 양일 간 생활 문화 동아리 및 생활 예술가들의 자유참가 무대인 ‘몸짓 프린지’가 열린다.

나무 그늘 아래 40여 팀의 주민 셀러가 참여하는 팝업 마켓 또한 풍성하다. 수제 물품과 농산품, 중고물품들이 판매되는 '상림 숲퍼마켓'과 다양한 먹거리가 제공되는 '냠냠 팝업식당' 코너가 열려 문화와 맛, 재미가 한자리에서 펼쳐지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5 상림 포레 페스타’는 봄과 가을에 각각 다른 테마로 개최된다. 봄에는 ‘상림의 봄, 움직임으로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서커스와 댄스 등 움직임 중심의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으며, 가을에는 ‘가을 상림, 음악에 물들다’라는 주제로 소리와 음악을 중심으로 한 감성적인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를 기획 주관하는 빈둥협동조합 김찬두 대표는 “이번 축제는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 모든 연령대가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아울러 “축제를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참여하는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2025 상림 포레 페스타’는 자연과 문화, 예술이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마을만들기사업(자율개발) 사례교육 시행

[뉴스스텝]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사업을 위한 자율 개발 사례교육을 산척 천지인 문화센터 등에서 성황리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 있는 마을 이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마을 이장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교육에는 마을만들기사업 사업을 추진해 온 상가흥마을 서광희 이장과 학미마을 김학노 이장이 강사

대전시 특사경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적발

[뉴스스텝]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11월부터 두 달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생활 주변 환경오염 불법행위에 대한 기획 수사를 진행했다.이번 기획 수사에는 첨단장비인 드론을 활용한 비행감시를 병행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여 환경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업장 3곳을 적발했다.기획 수사 결과 2개 업체는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자가측정을 이행하지 않았으며, 다른 1개 업체는 비

시흥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 완료…안정적 수돗물 공급 기반 구축

[뉴스스텝] 시흥시는 노후 상수도관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을 12월 중순 완료했다.이번 공사는 단일 관로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단수 위험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주요 상수관로를 복선화(이중화)하고, 장기간 사용으로 노후화된 기존 관로는 비굴착 방식의 갱생 공법을 적용해 보강ㆍ복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시는 공사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