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XRㆍ메타버스 하반기 체험 교육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30 18:55:50
  • -
  • +
  • 인쇄
▲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XRㆍ메타버스 하반기 체험 교육생 모집

[뉴스스텝] 2024년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운영 중인‘강원VR·AR제작거점센터’가 올해부터‘강원 메타버스 지원센터’로 이름을 바꾸어 운영된다.

강원 메타버스 지원센터는 도내 개발자와 기업들을 위한 콘텐츠 제작 지원 및 시설·장비 인프라 지원,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23년까지 68개 기업을 지원하고 지원기업 매출액 126억 원을 달성하는 등 지역 메타버스 산업 거점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4월, 2024년 콘텐츠 제작 지원사업을 통해 지정·자율과제 2개 분야로 나누어 8개 도내 메타버스 기업을 선정하여 메타버스 산업 육성하고 있다.

또한, 센터는 지난해 이어 현장체험교육을 올해에도 무료로 운영한다. 강원특별자치도 18개 시·군별 교육지원청을 통해 도내 초·중·고등학교 대상으로 신청을 접수받아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실습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XR, 메타버스 관련 ▲ 시설, 장비 ▲ 모션캡쳐 ▲ 버츄얼 유튜버 체험 등 센터 내 시설과 장비를 활용하여, 메타버스를 흥미로운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체험학습교육에 300여명이 참여하는 등 선생님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체험학습 교육은 회당 12명이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 대상자는 애니메이션박물관 이용 시 입장권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 신청은 교육기관(학교, 학원 등)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며 개인 신청은 불가하다. 세부 내용 및 신청은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원민 본부장은“이번 교육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강원도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는 뜻깊은 과정으로써, 메타버스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춘천시, 강원특별자치도가 지원하고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강원 메타버스 지원센터’는 지역 기업을 지원하고 산업을 육성하여 지역 XR, 메타버스 산업의 기반을 구축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미래 인재 성장 이끄는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11월 25일 15시 30분에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초등수학반, 초등융합반, 중등융합반 영재학생 32명의 수료식을 성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은 1년 동안 지속된 영재교육 활동을 마무리하고, 학생들의 성장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성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지난 4월에 개강해 이달까지 매주 수요

광주시,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광주시는 25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자원봉사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함께 걸어온 오늘, 이어갈 우리’를 주제로 열린 이번 기념식은 올 한 해 지역 곳곳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한 40여 명의 자원봉사자에 대한 표창 수여로 문을 열었다. 이어 처음으로 마련된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의 비전·미션 선포식, 자원봉사자를 위한 특별공연, 자원봉

경기도의회 명재성 의원, “국비가 50~60%까지 지원되는데... 도비 매칭 ‘0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명재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5)은 11월 24일 도시주택실 예산심의에서 “국비가 확보된 사업임에도 도비가 전혀 매칭되지 않아 사업이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며 강력하게 문제를 제기했다.명재성 의원은 “도의원이 된 이후 국비 매칭 사업에 도비를 반영하지 않은 사례는 처음 본다”고 말하며, 경기도의 예산 편성 기조와 현장의 실제 사업 필요성이 완전히 어긋났다고 지적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