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자원순환가게‘탄소제로샵 참여인증 이벤트’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4 18:50:20
  • -
  • +
  • 인쇄
오는 15일부터 제로샵 참여인증 1,000명에게 커피 상품권 선착순 지급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오는 15일부터 재사용물품을 지역 내 제로샵에 전달하고 인증하면 1,000명에게 스타벅스 상품권(5천원 상당)을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자원순환가게 '제로샵 참여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로샵’이란 깨끗하고 형태가 변형되지 않은 옷걸이, 비닐봉투, 쇼핑백, 아이스팩, 커피트레이 등 5개 품목을 재사용하는 서초구의 착한 가게로 세탁소, 정육점, 문구점, 카페, 음식점 및 중·소규모 상점(잡화점) 등 300여개의 상점에서 참여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재사용물품 2종류를 5개씩(10개) 모아서 제로샵 2곳에 각각 전달하고, QR코드를 통해 간단한 인증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참여희망자는 서초구청 홈페이지 ' 분야별정보 ' 환경 ' 제로샵 페이지를 통해 우리동네 가까운 제로샵 위치 및 재사용정보 등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서초구민이 주도하여 서초구와 함께 구축해나가는 자원순환 네트워크 사업인 ‘제로샵’은 지난 2021년 서울시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100개소 발굴을 시작으로 올해는 200개소를 추가 발굴해 총 300여개의 탄소제로샵이 운영되고 있다.

또, 서초주민들이 앞장서서 직접 발로 뛰며 참여가게를 발굴해 주민과 상가간 자원순환 연결고리를 구축하고, 2050 탄소중립을 위한 가장 큰 핵심인 자발적인 주민주도의 실천사업이기에 그 의미가 크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서초의 미래를 위해 우리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실천사업 확대에 대한 선도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독립운동가 백용성 조사 기념관’ 개관

[뉴스스텝] 장수군은 4일 장수군을 대표하는 독립운동가이자 민족대표 33인인 백용성 조사의 정신을 기리고 계승하기 위한 ‘독립운동가 백용성 조사 기념관’ 개관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백용성조사 기념사업회 법륜스님과 유수스님,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 강윤진 국가보훈부 차관, 최훈식 장수군수, 최한주 장수군의회 의장, 지역 기관·단체 관계자, 주민 등 약 450명이 참석해 기념관 개

울진군, WHE 2025에서 국가산업단지 비전 제시

[뉴스스텝] 울진군은 12월 4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WORLD HYDROGEN EXPO 2025(WHE 2025)’에 참가해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홍보관을 운영한다. ‘WHE 2025’는 올해 기존 H2 MEET 전시회와 수소 국제 컨퍼런스를 통합해 수소산업 전 주기를 아우르는 글로벌 행사로 확대·개편됐으며, 약 250개 사가 참가해 수소의 생산·저장·운송·활용 등 전

박미경 진주시의원 발의 ‘진주교방문화 특화관광 조례’ 제정

[뉴스스텝] 제270회 제2차 정례회가 한창인 진주시의회는 지난 3일 본회의를 열고 박미경 의원이 발의한 '진주시 교방문화 특화관광 활성화 및 지원 조례안'을 최종 가결했다.해당 조례안은 지난 2023년부터 두 차례에 걸쳐 같은 주제를 탐구한 의원 연구단체 활동 결과를 바탕으로 마련됐다. 박 의원은 연이어 단체의 대표 의원을 맡아 진주 교방문화의 현황과 관광자원화 방안을 심층적으로 다룬 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