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개방형 혁신 확산을 위한 성과공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18:55:11
  • -
  • +
  • 인쇄
‘2023 민관협력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 개최
▲ 초격차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 성과 확산을 위해 7일 서울 제이더블유(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2023 민관협력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년 96억원의 예산으로 87개 협업 창업기업(스타트업)을 지원 중인 ‘민관협력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은 대기업과 창업기업(스타트업)간 협업수요를 발굴·연결하고, 정부의 후속 연계 지원을 통해 기업간 개방형 혁신을 활성화하기 위한 상생협력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1부 개막식과 창업기업(스타트업) 관계자 시상에 이어 2부에서는 우수 협업사례 발표 등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 성과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1부 정부와 민간기업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개막행사에서는 우수 협업 창업기업과 대기업 등 37개사에 대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및 상장 시상과 민관협력을 통한 개방형 혁신을 의미하는 세리머니 등을 진행했다.

또한, 신산업 분야에서 개방형 혁신을 통한 성장잠재력이 우수한 창업기업(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초격차 창업기업(스타트업)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 도전잇기(챌린지)’에 선정된 기업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개최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내년부터 시범운영될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소개와 우수 협업사례(호텔롯데 롯데월드-메이아이, 무림피앤피(P&P)-유승인네이처) 발표, 대기업 및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의 강연 및 토론자(패널)대화(토크) 등이 마련됐다.

특히, 우수 협업사례 발표에서는 협업과정에서 있었던 애로사항과 극복 비법(노하우) 등을 공유하면서 참관객들의 많은 공감을 얻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 참여한 중소벤처기업부 임정욱 창업벤처혁신실장은“이제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은 대기업-창업기업(스타트업) 간 동반성장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했다”라며, “중소벤처기업부는 앞으로도 대기업과 창업기업(스타트업)이 한 조(원팀)를 이루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협업 생태계 조성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