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제290회 임시회 기간 중 현장방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7 18:45:12
  • -
  • +
  • 인쇄
주요 사업장 9개소 방문,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세심한 행정 당부
▲ 순천시의회, 제290회 임시회 기간 중 현장방문 실시

[뉴스스텝] 순천시의회는 제290회 임시회 기간 중인 지난 24일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장경순) 소속 의원들은 ▲용두항 어촌신활력증진사업 어촌스테이션 신축 현장 ▲갯벌치유 관광플랫폼 조성 현장 ▲통합 바이오가스화시설사업 주민친화시설 조성 현장 ▲순천만습지센터 클러스터 콘텐츠제작스튜디오 조성 현장 ▲신대천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 등 2025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 심의대상지 5개소를 차례로 둘러보며 사업계획과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의원들은 사업추진이 행정 목적에 부합하는지, 시민 생활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지 등을 면밀히 살피며 사업 필요성과 타당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에 대해 내실 있는 심사를 할 수 있도록 시설과 현장 상황을 꼼꼼히 점검했다.

장경순 행정자치위원장은 “공유재산은 순천시민의 재산인 만큼, 주민 의견 수렴이 선행되어야 한다”며, “집행부에서는 주민들과 소통하며 세밀하게 사업을 챙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이향기) 소속 의원들은 포라이즌(승주CC)골프장, 순천만국가정원 식음시설, 국가정원 꽃재배장 및 화훼전시체험장, 습지센터 애니웹툰 클러스터 조성 현장 등 4개소를 차례로 방문해 사업추진 현황을 살폈다.
포라이즌(승주CC) 골프장에서는 농약 잔류량 검사와 기타 수질 오염원, 폐수배출시설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골프장 주변 마을에 제공되는 지역환원사업 현황을 청취했다.

의원들은 골프장 측에 주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환경안전 기준 준수를 요청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 방안 마련을 강조했다.

또한 지난 2024년 6월 포라이즌 관광레저타운 조성사업을 위한 도시관리계획 변경 이후 향후 사업 일정 등 추진계획에 대해 관계자 설명을 청취하고, 후속 행정절차에 대해 관련 부서에 철저한 지도·점검을 당부했다.

이어 지난달 개장한 순천만국가정원 식음시설을 방문해 새롭게 단장된 공간을 둘러보고 운영 현황을 보고받고, 향후 지역업체 참여 확대, 지역 인재 및 지역 농산물 활용 활성화를 통한 지역 상생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꽃재배장 및 화훼전시체험장에서는 건립 추진 현황을 보고 받고, 변경된 설계 등 진행사항을 꼼꼼히 살피며 안전관리와 향후 활용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눈 뒤, 차질 없는 준비를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습지센터 애니웹툰 클러스터 조성 현장을 방문해 향후 시설이 지역 주민들에게 개방될 수 있는지 여부 등을 확인하며, 공공성 확보를 강조했다.

이향기 도시건설위원장은 “시민 목소리가 반영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세심한 점검을 통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지역 현안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도의회 박윤미 도의원, 우두동 도시개발사업 ‘타당성 미흡’ 강력 질타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박윤미 의원은 5일 열린 강원개발공사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춘천 우두동 도시개발사업의 타당성 검토 결과 ‘미흡’ 판정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제기했다.박 의원은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최근 완료한 타당성 검토 결과, 해당 사업이 경제성·재무성 측면에서 모두 부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며 “이 상태로는 사업 추진 자체가 어렵다”고 지적했다.지방공기업평가원의 타당성 검토 결과, 순현재

시민과 함께한 ‘천안시 인구정책포럼’…일생활 균형 저출생 대응 공감대 형성

[뉴스스텝] 천안시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천안시 인구정책포럼’을 열고 일생활 균형을 통한 저출생 대응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번 포럼은 시민과 정책수요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이 키우기 좋은 사회란? – 일·생활, 출생의 상관관계’를 주제로, 전문가 발표와 기업 사례 공유, 시민과 패널이 함께하는 자유토론으로 진행됐다.이지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부연구위원이 ‘일·가정 양립 정책의

제주콘텐츠진흥원, 나도 웹툰 작가가 되어볼까? AI로 만드는 웹툰 창작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콘텐츠진흥원(원장 강민부)은 제주지역 콘텐츠 창작 생태계 확장을 위해 ‘AI와 함께하는 웹툰 창작 인큐베이팅 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생성형 AI 도구를 기반으로 한 실습 중심 교육으로, 웹툰 스토리 기획, 시나리오 제작, 이미지 생성, 일관된 캐릭터 스타일링, 포토샵 편집 과정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가자는 챗GPT(ChatGPT), 미드저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