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6 18:10:09
  • -
  • +
  • 인쇄
▲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직무연수

[뉴스스텝]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은 10월 16일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돌봄전담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양성평등 교육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실무 역량을 강화하여 돌봄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연수 내용으로는 양성평등 교육과 돌봄 현장에 적용 가능한 라탄공예 실습으로 구성됐다.

이번 연수를 통해 돌봄전담사들의 성인지 감수성이 향상되고, 친환경 라탄공예 실습을 통해 돌봄 활동의 다양성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실무 역량 강화와 더불어 돌봄전담사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되어 현장 지원 체계가 더욱 견고해질 것으로 보인다.

문대동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가 돌봄전담사 역량 강화와 현장 적용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따뜻하고 안전한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의회 이경화 의원, 서산시 인구감소 위기를 진단하고 의회의 역할을 제시하다.

[뉴스스텝] 23일, 서산시의회 이경화 의원(동문1, 동문2, 수석동)은 공주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지방소멸 시대 위기를 진단하다 : 지역소멸시대의 지방정부, 의회의 역할‘ 연구세미나에서 서산시 인구감소 문제에 대한 원인 분석과 지방의회의 역할과 대응 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연구세미나는 대전대학교 ssk연구사업단이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 의원은 발표에서, 서산시 인구변화의 특

제주도, "청소년이 말하는 제주의 미래" 생생 리얼 톡!톡! 시즌2 성황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청소년들을 정책의 수혜자가 아닌 설계자로 초대한 진정한 소통의 장 ‘생생 리얼 톡!톡!’ 시즌2가 의미 있는 정책 제안들로 빛났다.제주도는 24일 오후 제주청년센터에서 오영훈 도지사와 도내 중·고등학교 35개교에서 추천받은 학생 대표 77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 ‘내가 생각하는 제주도, 내가 바라는 제주도’를 주제로 청소년들이 직접 도정 정책을 제안하고, 도지

대구시교육청, 제18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 육상대회 개최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대구광역시육상연맹과 함께 10월 25일(토)부터 26일(일)까지 대구스타디움 보조경기장에서 ‘제18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 육상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전국 각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남초부 9개 팀, 여초부 11개 팀, 남중부 9개 팀, 여중부 10개 팀, 혼성중등부 5개 팀 남고부 6개 팀 여고부 2개 팀 등 7개 부에서 총 52개 팀, 521여 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