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연대로 이끄는 변화’…포항시 여성단체협의회 활동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8 18:35:22
  • -
  • +
  • 인쇄
29개 여성단체 활동보고회 개최 여성 연대의 힘으로 2026년 새로운 도약 다짐
▲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26일 평생학습원 소강당에서 29개 여성단체협의회원을 비롯해 서재원 정무특보,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여성단체 활동보고회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26일 평생학습원 소강당에서 29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서재원 정무특보,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여성단체 활동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활동보고회는 여성단체협의회가 지난 1년간 쌓아온 활동 성과를 함께 돌아보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여성단체의 지속적인 성장과 활성화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아울러 지역사회와 여성 발전에 기여한 여성지도자 8명에게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고, 주요 활동을 담은 영상 상영을 통해 지난 성과를 되새기며 2026년을 향한 새로운 도약의 의지를 함께 다졌다.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는 29개 단체 1만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여성행복아카데미 교육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농촌일손돕기 및 환경정화활동 ▲양성평등주간기념 세오녀문화제 개최 ▲한마음 걷기대회 ▲광양시·경주시·예산군 여성단체 교류 ▲여성폭력예방, 양성평등캠페인 등 지역사회 활동 등을 추진했다.

김신영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활동보고회는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는 자리를 넘어 여성의 연대가 사회를 어떻게 변화시켜 왔는지를 함께 확인하는 시간이었다”며 “2026년에도 여성의 참여와 실천이 포항의 변화를 이끄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올 한 해 지역 곳곳에서 시민의 행복과 양성평등한 사회 조성을 위해 헌신해 주신 여성단체협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2026년에도 긴밀한 협력과 소통을 바탕으로 모두가 행복한 포항을 만들어 가는 데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확산 빠른 재선충병에 방제사업 다각화 대응

[뉴스스텝] 안동시는 급속히 확산하고 있는 소나무재선충병의 확산을 억제하고 산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의 단목 제거 위주 방제에서 벗어나 방제 방식을 다각화해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지난해 11월부터 풍산읍과 남후면 일원 205ha를 대상으로 솎아베기 방식의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을 추진해 최근 완료했다. 솎아베기 방식은 감염목뿐만 아니라 인접한 건강목을 일부 함께 제거해 전파 가능성을 낮추는

당진시, 드문모심기 이앙기 부품 교체비 지원

[뉴스스텝] 당진시는 ‘2026년 드문모심기 이앙기 부품 교체 지원사업’ 신청자를 1월 12일부터 2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드문모심기 기술의 안정적인 정착과 보급 확대를 목적으로, 당진시에 주소를 둔 이앙기 보유 농업인과 농업법인, 작목반 등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자는 최대 250만 원까지 부품 교체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드문모심기는 모판당 파종량을 늘려 이앙 시 사용할 수 있는 모

용인특례시, 2026년 용인그린대학‧대학원 교육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오는 30일까지 올해 용인그린대학 제20기‧대학원 제11기 교육생 100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올해는 원예과(30명)를 비롯해 다양한 작물재배 방법과 농업기초를 배우는 그린농업과(35명), 친환경‧도시농업을 배우는 생활농업과(35명) 등 총 100명을 모집한다.교육은 3월부터 11월까지 주 1회 4시간씩 27주 과정으로 이뤄진다.이론과 실습은 물론 텃밭 운영과 과제 학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