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과원규모화 36억 7천만원 투입, 청년창업농 집중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4 18:45:04
  • -
  • +
  • 인쇄
▲ 사천시 과원규모화 36억 7천만원 투입, 청년창업농 집중 지원

[뉴스스텝] 한국농어촌공사는 올해 제도개선을 통해 과수 농업인의 신청자격 및 대상농지의 요건을 완화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사천지사는 과원규모화 사업의 제도개선에 힘입어 청년 과수농 육성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우선 청년창업형후계농업경영인 대상 과원규모화 신청 자격이 완화됐다.

과원의 매수를 희망하는 청창농은 과거 과원 경영 경력이 없더라도 공사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실제 이용 현황이 과수원이 아닌 논·밭도 사업 대상이 됐다. 사업을 신청하려는 농업인이 향후 과원을 조성하겠다는 조성공사 계약서 등 증빙서류를 갖출 시 과수원이 아니어도 매입 지원이 가능하다.

올해 한국농어촌공사 경남지역본부의 과원규모화 사업 예산은 36억7천만원 이 확보 되어있다. 그 중 사천지사는 3억원을 배정 받았다. 앞으로 박균환 지사장은“까다로운 사업 신청 조건으로 인해 매년 과원규모화 사업이 저조했으나 이번 제도개선으로 인해 많은 농업인이 사업에 참여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2026년 지방세 체납액 징수 총력전 돌입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2026년 지방세 체납액 정리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체납액 일제 정리에 본격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시ㆍ구 합동 징수기동반을 상시 운영하여 체납자의 거주지 및 생활실태를 조사하고, 재산·소득 분석을 통한 유형별 맞춤형 징수체계를 가동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단순·일시 체납자와 고액·상습 체납자를 분리 관리하여 행정력 낭비를 줄이고 징수 효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특히,

경상북도 남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지난 1월 12일 도청 안민관 다목적홀에서 박성열 경북소방본부장,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남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경상북도 의용소방대 연합회는 1983년도에 설치된 이후 22개 시군에 404개대 10,308명의 대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 대응과 예방 활동을 통해 지역 안전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오고 있다.신임 김은현

교육발전특구 해남군, 군민 누구나 화상영어 교육 지원

[뉴스스텝] 재단법인 해남군교육재단(이사장 명현관)은 상반기 원어민 화상영어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난 2023년부터 시작된 원어민 화상영어 지원사업은 군민 누구나 양질의 영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지역 내 교육 불균형을 해소하고, 미래 글로벌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교육발전특구 예산확보를 통해 참가인원을 대폭 확대했다.교육은 1년간 상반기(3월~6월)와 하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