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4분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3 18:45:07
  • -
  • +
  • 인쇄
2025년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대상,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의식 제고
▲ 안전교육

[뉴스스텝] 김제시는 13일, 시청 지하대강당에서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업담당자 및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156명(공공근로사업 참여자 123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33명)이 참석했다.

이번 안전보건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일자리사업 참여자들에게 근로현장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안전수칙을 숙지하도록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안전수칙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한 실제 사례를 통해 반복되는 실수를 줄이고 예방의식을 고취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시는 산업재해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근무 시작 전 사업담당자가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매월 관리감독자가 안전 관련 현장 점검을 진행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공공일자리사업은 지역 경제와 시민 생활 안정에 기여하는 중요한 사업인 만큼,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 되어야 한다”며, “김제시는 앞으로도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취약계층에게 일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필요한 공익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근로사업과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8회 풀꽃문학제’ 성료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공주 하숙마을 일원에서 ‘제8회 풀꽃문학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나태주풀꽃문학관운영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공주시와 충청남도가 후원하는 이번 문학제는 나태주 시인의 시 ‘풀꽃’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작된 ‘풀꽃문학상’을 기반으로 한다.풀꽃문학상은 매년 전국의 우수 시인 2명을 선정해 시상해왔으며, 2018년부터는 시상식과

세종교육청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학생들의 열정, 운동장에서 피어나다!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0월 25일에 육상 종목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3일까지 세종시 일원에서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건강한 체육활동과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육상·검도·에어로빅·빙상(피겨) 등 총 14개 종목이 세종시민운동장, 세종시민체육관, 두루초등학교 체육관, 반다비빙상장 등에서 분산 개최된다.참가 학생은 총

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뉴스스텝] 영주시 풍기읍은 ‘2025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 기간 동안 전입 지원 사업 및 출생축하금 제도 홍보를 위한 ‘풍기愛 살아요’ 부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부스 운영은 풍기읍 인구 늘리기 정책의 일환으로, 실거주자 전입을 독려하고 다양한 정착 지원 정책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출생축하금 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