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장병 입맛 사로잡은 ‘수산물 특식’ 경남도, 군 급식 수산물 확대 나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4 18:45:13
  • -
  • +
  • 인쇄
5성급 호텔 셰프 특식으로 수산물 매력 알린 ‘군장병 수산물데이’
▲ 수산물 급식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6월 24일 함안군 제39보병사단에서 장병 750여 명을 위한 ‘군장병 수산물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 수산정책과에서 군 장병들의 수산물 선호도를 높이고, 향후 군 급식 식단에 경남 수산물 편성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했다.

군 급식은 장병들의 입맛과 수요를 바탕으로 구성되는 만큼, 수산물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과 인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이번 행사는 5성급 호텔 셰프가 직접 조리한 고급 수산물 특식을 통해 “수산물도 충분히 맛있다”는 생각을 자연스럽게 심어주는 데 중점을 뒀다.

쉐라톤 워커힐 호텔 소속의 조성현 셰프를 포함한 7명의 전문 요리사가 참여해 △해물짬뽕탕 △바다장어구이 △가리비 갈릭마요무침 △피조개살 제육볶음 △아귀순살튀김 등 도내 수산물로 만든 요리를 장병들에게 제공했다.

군 조리병을 대상으로 쿠킹 클래스와 레시피 전수도 진행됐다. 조리병들은 외부 전문 셰프들로부터 수산물 조리기법과 실무 노하우를 배우며, 향후 급식에 경남 수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다.

이날 경상남도‧제39보병사단‧수협중앙회 간 ‘군 급식 수산물 공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됐다. 세 기관은 도내 우수 수산물의 안정적인 공급 기반을 확보하고, 지역 수산업과 군의 지속가능한 상생협력 체계를 함께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행사는 개그맨 김수영의 진행으로 장병들과의 수산물 퀴즈, 인터뷰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함께 펼쳐져,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수산물에 대한 친밀감을 자연스럽게 높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군 장병은 “평소엔 수산물을 먹을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렇게 제대로 된 요리로 접하니까 정말 색다르고 맛있었다”며, “가리비 갈릭마요무침과 바다장어구이는 진짜 식당에서 먹는 느낌이었다. 이런 식단이 자주 나왔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박명균 도 행정부지사는 “대한민국을 지키는 젊은 군 장병들에게 경남 수산물로 만든 맛있는 한 끼를 대접하고 싶었다”면서 “앞으로도 경남의 우수 수산물이 군 장병들의 식탁에 더 자주 오를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 소통 스킬 업!‘시민소통아카데미’성료

[뉴스스텝] 진주시는 지난 18일 MBC 컨벤션에서 시민소통위원회 위원 및 분과회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시민소통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소통위원과 분과회원들의 공감·소통 역량을 한층 강화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보다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부 게임을 통한 의사소통 프로그램과 2부 소통 특강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회원들이 팀을 이뤄 미션을 수행하며

(주)제이디로지스·(사)위드인사람과함께 남원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드림 장학금 전달

[뉴스스텝] 남원시와 ㈜제이디로지스(대표 이상욱), (사)위드인사람과함께(대표 김대호)는 지난 19일 남원시장실에서 최경식 남원시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한 ‘드림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이번 ‘드림 장학금’은 복지 사각지대의 아동을 위한 다양한 나눔활동을 추진하는 비영리단체인 (사)위드인사람과함께와 남원시가 협력하여 지역 내 초중고에 재학 중인 취약계층 아동 5명을

광주광역시 동구, 지역통계 정책 활용 우수사례 최우수상 쾌거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동구는 호남지방통계청이 주관한 ‘2025년 지역통계 정책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인구통계로 분석하고, 지수로 완성하는 맞춤형 치매 안심 마을’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2025년 지역통계 우수사례’ 공모는 지역 통계를 개발·활용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자 지방자치단체, 시·도 연구원, 한국은행 등을 대상으로 호남지방통계청이 주관한 행사다. 공모 결과 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