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 홍보 특별 이벤트 서울 성수동에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18:45:29
  • -
  • +
  • 인쇄
도․제주관광공사, 성수동에서 ‘제주사람 방하루의 일일 소원 수리점’ 운영
▲ 제주관광 홍보 특별 이벤트 서울 성수동에서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11월 30일 제주의 매력을 알리고 내국인 잠재 관광객 대상 접점을 강화하고자 서울 성수동 뚝섬역 사거리에서 특별 팝업 이벤트 ‘제주사람 방하루의 일일 소원 수리점’ 행사를 선보여 2,700여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성수동에 방문하는 MZ세대를 타깃으로 하여 제주를 대표하는 상징물인 돌하루방이 연말연시 소원을 이뤄준다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특히 인근 성수동 언더스탠드 에비뉴에서 개최된 ‘2024 감귤데이’와 연계되어 서울 핫 플레이스가 제주 분위기로 가득차며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제주의 대표 상징물인 돌하루방의 마을을 지키는 수호신이자 소원을 들어주는 신비한 속설을 콘텐츠로 한 이번 팝업 이벤트는 ‘방하루’라는 친근한 이름과 함께 스토리텔링을 활용해 제주 고유의 매력을 새롭게 표현했다.

방문객들은 자신의 소원을 작성하고 이를 디지털 기술로 웹툰화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는 독창적인 체험을 즐기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2030세대 사이에서 격한 공감과 함께 인기를 얻고 있는 10만 팔로워 웹툰 ‘지토툰(Jitotoon)’과 협업하여 더 큰 반응을 이끌었다.

또한, 소원 이벤트에 참여한 방문객들은 응모권을 통해 항공권, 숙박권, 렌터카 할인권 등 제주 여행에 필요한 혜택을 랜덤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되어 제주 방문을 적극적으로 유도했다.

행사장 곳곳에는 NFC오더 기술이 활용돼 디지털 친화적인 방문객들이 손쉽게 제주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제주관광 겨울 10선’, ‘한라산 1950버스’ 및 ‘한라눈꽃버스’ 등 제주 겨울여행 정보와 ‘제주 국가유산방문의 해’, ‘제주 워케이션 및 웰니스 여행지 정보’, ‘고향사랑기부제’ 등 2025년 제주의 새로운 소식 등을 전했다.

실제 돌하루방 석상이 포토존으로 배치되어 지나가는 이들마다 사진을 찍거나 손을 대고 소원을 말하는 모습이 연출되기도 했다.

2024 제주 감귤데이와 연계되어 성수동 일대에 제주 특유의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으며 감귤DIY 체험과 감귤과즐, 네잎클로버 등 풍성한 선물이 제공되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제주를 대표하는 상징물인 돌하루방을 스토리텔링하여 친숙한 제주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으며 잠재 관광객과의 접점을 강화하여 제주여행의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준비됐다” 며 “앞으로도 지속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실제 제주방문으로 이어지는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