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구 밀양시장, 민생 현장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5 18:35:03
  • -
  • +
  • 인쇄
용평동 철도 하부 보행로부터 마을만들기 사업 현장까지 꼼꼼히 점검
▲ 안병구 밀양시장, 민생 현장 방문

[뉴스스텝] 안병구 밀양시장은 25일, 시민 생활 속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공동체에 활력을 불어넣는 주요 사업 현장 세 곳을 방문해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단절된 공간을‘잇고’, 주민 간의 소통을‘열어주는’ 민생 밀착형 사업의 진행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다.

▲ 시민의 발걸음을 잇다, ‘용평동 철도 하부 보행로’
첫 방문지는 용평동 경부선 철도 교량 하부(용평동 384-7 일원)에 새로 조성된 200m 길이 보행로다. 그동안 철로로 단절됐던 영남루·아동산 방면과 암새들 방면을 이어주며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지름길이 되고 있다.

이 길은 밀양시가 국가철도공단, 낙동강유역환경청과 긴밀히 협의한 끝에 개설된 것으로, 국가철도공단이 직접 통행로 포장 공사를 시행해 지난 7월 개방됐다. 시는 이 길이 단순한 통행로를 넘어 강변 자연을 더 가까이 누리고 이웃과 소통하는 ‘마음의 연결 통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지역과 지역을 잇다, ‘용평2교 접속도로’
이어 가곡동과 용평동을 연결하는 ‘용평2교 접속도로’ 공사 현장을 찾았다. 총사업비 12억원을 투입해 400m 구간으로 조성되는 이 도로는 오는 9월 초 준공을 앞두고 있다. 지난 7월 완공된 신설 용평2교와 기존 용두교를 연결하는 이 도로는 개통 시 양 지역 간 차량 통행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 시민들의 편의를 높이는 것은 물론, 용평동 일대 상권 활성화와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주민과 마을을 잇다, ‘하남읍 백산금빛센터’
마지막으로 하남읍 백산마을만들기 사업의 결실인 ‘백산금빛센터’를 방문했다.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이 공간은 카페와 참기름 가공시설을 갖추고, 인근의 캠핑장, 농촌체험 프로그램과 연계해 마을의 새로운 소득을 창출하고 있다. 백산금빛센터는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마을의 가치를 높이고 공동체를 활성화하는 성공적인 모델로서, 농촌 지역에 새로운 희망을 제시하고 있다.

안병구 시장은“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작은 길 하나까지 세심하게 살피고,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큰길을 열며, 주민 공동체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야말로 현장 중심 행정의 핵심이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 가장 가까운 곳에서 ‘막힌 곳은 뚫고 끊어진 곳은 잇는’ 소통 행정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9회 부여연탄은행 재개식 개최

[뉴스스텝] 연탄은행 제18호점인 부여연탄은행(대표 고성래 목사)이 부여중앙성결교회에서 재개식을 열고, 2025년 겨울 연탄 나눔 활동의 시작을 11월 3일 알렸다.이번 행사에는 부여군수를 대신하여 김지태 문화체육복지국장 및 지역 기관과 단체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해 따뜻한 부여 만들기에 함께 뜻을 모았다.부여연탄은행은 지난 2007년 12월 개설 이후, 현재까지 부여군 16개 읍면 지역의 기초생활수급

보령시, '2025 보령시체육회장기 생활체육배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1일 보령종합체육관에서 ‘2025 보령시체육회장기 생활체육배구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배구를 사랑하는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량을 겨루며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생활체육의 축제로 마련됐다.보령시 기관·단체팀(보령시청 등) 4개 팀, 관내 학교팀(단일팀 및 연합팀) 4개 팀 등 총 8개 팀이 참가해 열정과 팀워크를 뽐냈다.보령시배구협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대

보육의 진심이 하나로…강동구, 열정과 사랑으로 물든 2025 보육주간

[뉴스스텝] 강동구는 제4회 서울시 보육주간을 맞아 10월 27일, 29일, 31일 3일간 ‘보육인의 마음! 열정, 정성 그리고 사랑’을 주제로 보육주간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서울시 보육주간’은 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과 보육‧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매년 10월 넷째 주에 운영되고 있다. 구는 2022년부터 이를 기념해 보육교직원과 부모,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과 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