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맞춤형 기업지원 간담회 영월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8 18:45:11
  • -
  • +
  • 인쇄
기술개발, 판로개척, 인력난 및 정주 여건 개선 등 다양한 현안 논의
▲ 강원특별자치도, 맞춤형 기업지원 간담회 영월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2월 18일, 영월군청 대회의실에서 ‘맞춤형 기업지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영월산업진흥원, 영월군기업경영인협회, 중소벤처진흥공단 등 관련 기관과 영월군 내 14개 중소기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기업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월군은 지역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기업 투자환경 개선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도내 대표적인 ‘기업친화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럼에도, 농공단지 3곳의 분양률이 100%를 달성한 만큼, 제4 농공단지의 조기 조성을 촉구하는 의견이 제시됐고, 입주기업들은 물류비 지원과 정주 여건 개선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기업들은 자금 지원, 연구 개발(R&D), 판로 개척, 인증 지원, 인력난 해소 등 다양한 현안을 제시하며 실질적 지원을 요청했다.

도와 관련 기관들은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며, 현장에서 신속한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즉시 해결되지 못한 문제와 제도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원홍식 강원특별자치도 경제국장은 “이번 간담회는 기업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신뢰감을 쌓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도는 혁신의 주역인 중소기업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 강원특별자치도를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군,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진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김희수 진도군수는 지난 9월 29일에 △진도군 공립요양원 △노인전문요양원 △진도군 노인요양원 △꽃단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모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생명의숲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총 6개의 시설을 방문해 소고기와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생활 어르신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이번

‘코스모스에 물든 시민의 숲’ 충주시, 가을 포토 명소로 부상

[뉴스스텝] 충주시가 도심 속에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시는 시민의 숲 사업 계획지 가운데 ‘키즈꿈의 숲’과 호암지구 이주단지 조성 예정 부지 약 1만6,000㎡를 활용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현재 단지에는 분홍색, 흰색, 붉은색 등의 다양한 색상의 코스모스가 대단위로 펼쳐지며 화려한 꽃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또

충남도, 국민신문고 임시 접수 창구 가동

[뉴스스텝] 충남도는 2일부터 도 누리집에 ‘국민신문고 온라인 임시 접수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정자원센터 화재로 정상 운영되고 있지 않은 ‘국민신문고’ 민원 공백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국민신문고 시스템 복구 전까지 운영한다.도는 임시 접수 창구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담당 부서에 즉시 전달·처리하고, 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회신할 계획이다.도 관계자는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