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피서철 생활폐기물 처리 대책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8 18:45:48
  • -
  • +
  • 인쇄
▲ 정선군, 피서철 생활폐기물 처리 대책회의 개최

[뉴스스텝] 정선군은 7월 26일 피서철 생활폐기물의 다량 배출에 대비하여, 시설국장의 주재 하에 환경과 및 9개 읍·면 행정복지센터 총무팀장들과 함께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생활폐기물의 혼합배출, 배출시간 미준수, 재활용폐기물 배출기준 미준수 등으로 인한 마을 경관 훼손을 방지하고, 깨끗한 화장실 관리를 통해 청정 정선의 이미지를 조성하기 위한 대책 회의가 진행됐다.

정선군 서건희 시설국장은 이날 회의에서 "생활폐기물의 혼합배출 및 배출시간 미준수로 인해 청정 정선 이미지가 훼손되고 있다"며 "이를 방지하기 위한 철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환경과장 이덕종은 "생활폐기물 배출 문제는 주민들의 인식 개선이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며 "현수막 개첨, 상시 불법배출 지역 입간판 설치 등 지속적인 주민 홍보를 통해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선군은 이번 대책회의를 통해 논의된 방안들이 실효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개선할 예정이며,피서철 동안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정선군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체육회, 종목단체 신년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체육회는 1월 19일 체육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종목단체 회장,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2026 종목단체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회는 전갑수 시체육회장, 김석주 광주배구협회장, 한용수 광주게이트볼협회장 등 74개 종목단체 회장 및 전무이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2026년도 광주광역시체육회 비전 및 추진과제 보고, 민선 2기 체육회장 공약사항 이행 결과 보고

(재)김포문화재단-(사)한국조명가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재)김포문화재단은 지난 12일 (사)한국조명가협회와 지역 문화예술 및 무대예술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포아트홀 2층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실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는 (재)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와 (사)한국조명가협회 권순엽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및 무대예술 활성화를 위하여 기술교

거제시가족센터, 부모-자녀 관계 개선 위한 집단상담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오는 2일부터 진행하는'교류분석(TA)을 통한 부모–자녀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자아상태검사,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 패턴 이해하기, 갈등 상황에서 안정적인 대화법 등으로 청소년의 마음 성장과 가족관계 회복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모집 대상은 예비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 자녀와 양육자 5가정이며, 거제시가족센터 홈페이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